신개념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장애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과정 교육

지난 202154일 장애인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사회를 지향하는 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 주관으로 신개념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유튜브 크리에이터양성 사업 발대식이 광양장애인복지관 강당에서 열렸다.

광양장애인복지관 주관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 교육
광양장애인복지관 주관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 교육

유튜브 크리에이터양성 사업은 유튜버를 희망하는 장애인 15명이 참여하였고 ESG 선도기업 포스코 ICT와 포스코 1% 나눔재단 후원으로 진행된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사업의 주요내용은 장애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교육을 진행하고 전국 장애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콘텐츠 공모전에 참가하는 등 장애인 일자리 창출 지원에 역점을 두고 있다.

이날 이영재 광양장애인복지관 관장은 장애인 유튜버 크리에이터 양성을 통해 편견과 장애가 없는 세상과 소통하며 장애인의 신개념 일자리 창출 도모에 역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포스코 ICT 권경환 실장은 격려사에서 기업과 장애복지관 연계를 통한 사회적 서비스 개발에 적극 동참하고 장애인들의 유튜버 양성으로 일자리 창출이 이루어지도록 사회공헌사업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참석자 기념촬영이 끝난 후 교육생들은 교육생 정보화교육장으로 이동하여 나도 예비스타 유튜버라는 주제로 교육이 시작되었다. “나도 해볼까?! 유튜브저자 최미영 유튜버 전문강사는 유튜브란 무엇인지, 유튜브에 대한 주의 사항, 유튜브의 성공 사례와 성공 요인 그리고 유튜브 채널를 기획해 보는 강의가 이루어졌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