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쥬라기공원 기념품도 내가 만든다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박재홍 기자회원 ] 

▲ 쥬라기 월드 Jurassic World (2015) 스틸컷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쥬라기 공원 시리즈 쥬라기 월드가 여름 개봉을 앞두고 있다.

홍보를 앞두고 기획자 또는 홍보마케터들은 홍보를 위해 이색적인 기념품을 만들고 싶을 때 지금 이 공룡뼈 칫솔 꽃이 기사를 기억한다면 공룡에 관한 이색 기념품, 판촉물의 향연을 펼칠 수 있을 것이다.

▲ 3D프린팅 공룡뼈 칫솔 꽂이 사용모습 (사진출처: 본솔루션 연지곤지)

3D프린팅을 이용하면 이색 생활용품, 기념품, 판촉물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길이 열린다.

3D프린팅 기술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칫솔 꽂이가 1시간 내외로 출력되어져 나온다. 실제 모델을 출력한 사용자는 “한 번에 뽑아서 촬영을 할 수 있었다.”고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3D프린터용 콘텐츠 플랫폼 본 크리에이션(BON CREATION, 본솔루션 대표 김창현, www.boncreation.co.kr)은 국내 사용자들 중심의 편의성을 대폭 높이고 3D 프린팅 서비스를 지원해 3D프린터 사업의 활기를 불어 넣을 예정이다.

외국에서 선점한 3D디자인 플랫폼 시장은 크게 싱기버스(Thingiverse), 쉐이프웨이즈(Shapeways)가 있다. 이들 국외사이트의 경우 국내이용자들에게 언어적 문제로 인한 접근성이 떨어지고, 실제로 3D프린팅 할 수 있는 서비스 인프라가 구축이 안되어 있는 한계가 존재했다.
 
▲ 3D프린팅 공룡뼈 칫솔 꽂이 출력물 (사진출처: 본솔루션 연지곤지)

본 크리에이션의 경우 3D 프린터 출력을 위한 유저 기반의 3D 데이터 마켓으로 3D프린터 출력 인프라가 구성되어 있어 사용자 중심으로 편리하다.

본 크리에이션 관계자는 “제작한 3D 데이터를 자유롭게 업로드, 다운로드 가능하다.”며 “현재 소정의 심사를 거쳐 무료로 3D프린터로 출력해주고 있다.”고 전했다.

“상상이 현실이 되는 곳!”

본 크리에이션의 모토이다.

아이디어가 있다면 누구나 쉽게 제품 설계에서 시제품까지 3D 프린터로 실현을 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