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북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드론축구대회 운영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은 4차산업혁명시대에 청소년의 역량발전을 위해 청소년들에게 ‘4차 산업시대를 준비하는 드론축구대회’를 지난 3월 27일 토요일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 힘찬마루 체육관에서 성료하였다고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드론축구대회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드론축구대회

금번 대회는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 2층 힘찬마루 체육관에서 푸른꿈동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주중체험활동 수업으로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매주 운영하는 드론체험 수업과 연계하여 주말체험활동으로 자체 드론축구대회를 개최하였다. 드론축구대회는 총 3세트로 진행되어 더 많은 세트를 이긴 팀이 승리하는 경기이다. 인원은 팀당 5명씩 각팀 당 1~2명의 골잡이와 3~4명의 길잡이로 구성된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드론축구대회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드론축구대회

본 대회는 자체적으로 팀을 나누어 교육을 진행한 후 진행되어 평소 즐겁게 수업한 성과를 마음껏 펼치는 시간이 되었으며 가장 우수한 성적을 올린 팀을 선정하여 mvp를 수상하였다.

이번 대회에서 mvp를 수상한 문우초 5학년 김태연 학생은 소감으로 이런 대회를 통해 드론에 관심을 가지고 드론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과 진로에 관심을 소감넣기 이에 참여청소년들도 드론에 관심을 가지고 더불어 이와관련한 진로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는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국가사업으로 현재 광주 북구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40명을 대상으로 전액무료로 연중 지속 운영하며 모집대상은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광주 북구 관내 맞벌이가정, 2자녀이상 가정 등의 자녀대상이며 선착순 모집중에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담당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