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대 신직업군 행코 책임교수들이 탄생하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4차산업혁명시대 행복 전문가들!

웃음운동 행복 코디네이터를 육성하게 될 백수연 책임교수

"국민행복 프로그램의 메카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는 지난 2개월간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훈련과정에 입단한 12명 가운데 면대면 교육까지 최종 수료한 7명을 신입 행코 책임교수로 공식 임명한다. 이들은 전국 곳곳에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신직업 관련 행복 프로그램들을 운영함과 동시에 행복강의나 행복상담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행복멘토로 공식 활동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협회 사무총장은 소개했다.

이번에 온라인 자격과정과 심화과정을 마치고 면대면 교육일정까지 소화하고 행코 책임교수로 임명받은 7명의 명단은 다음과 같다. 한국웰빙라이프교육원 부원장 정재철(60호), 경찰간부 출신 행정사 신종기(61호), 사단법인 옳고바른마음총연합회 원장 구도원(62호), 중앙무지개어린이집 원장 박사 이명자(65호), 신바람웃음운동아카데미 원장 백수연(66호), 경찰간부 출신 예술단 단장 강성희(67호), 국민희망총연합 부총재 강정숙(68호)씨 등이다.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을 육성하고 있는 광주지부장 김한나 책임교수

한편 개인 형편상 협회와 국제웰빙대학교 김용진 총장이 서울 서초구에 있는 청소년행복재단 교육장에서 공식 진행한 면대면 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3TM RO-STAR 최연옥 대표(57호), 선음률놀이교육연구원 원장 고선옥 박사(58호), 한국웰빙라이프교육원 전미숙 원장(59호), 한국강사은행 최승훈 수석부총재(63호), 중국국제신학교 한기성 전학장(64호)은 4월에 개최될 예정인 면대면 교육을 수료하고 공식 임명받을 예정이다.

21년 역사를 가진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4차산업혁명시대와 코로나 바이러스 시대의 국민 웰빙과 힐링 솔루션을 토탈라이프코칭 프로그램으로 수행할 행복멘토를 꾸준히 육성하고 있다. 오는 3월 20일 '세계 행복의 날'은 '대한민국 행복의 날'임과 동시에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창립기념일이기도 하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행코 책임교수 1천명, 행코 인턴 10만명 시대를 준비하고 인재를 발굴하여 육성하고 있다. 행코 책임교수는 자신의 지역에서 행코 인턴과 준전문가를 육성하며 그들로 하여금 행복 서포터즈단을 조직하여 행복도우미 활동도 펼칠 수 있다.

또한 한국시민기자협회의 시민기자 과정을 거쳐 정식 기자로 활동하면서 행복방송국의 행복 파파게노 역할도 수행할 수 있다. 힐링과 웰빙 코칭을 하는 힐링센터를 운영하거나, 자체적인 행복학교나 행복충전소 등과 같은 별도의 프로그램도 진행할 수 있다. 구직 및 취직으로 자신의 인생이모작을 행복 코칭 서비스로 살아가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문이 활짝 열려있다.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상담하면 된다.

신직업 행복 코디네이터를 알리는 국제웰빙대학교 김용진 총장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