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정책을 만들어요!

2021년도 광주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문수영)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7조에 따라 지역의 청소년활동을 진흥하는 정책을 지원하는 정책 기관이다.

2021년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안내포스터
2021년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안내포스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기본법 제5조의 2’ 근거하여 청소년시각에서 바라보는 정책을 발굴하고, 청소년들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건의하고,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대표 청소년참여기구이다.

광주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광주지역에 거주하는 청소년(만14세~만24세이하) 혹은 광주광역시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받는 청소년으로 구성되며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청소년위원 총 25명을 선발한다.

광주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 선발된 청소년 위원들은 여성가족부, 광주광역시장 명의 위촉장이 부여되며, 월 1회 정기회의 및 워크숍을 참가하여 청소년과 관련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하며, 전년도 정책제안에 대한 모니터링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또한, 전국 청소년특별회의 출범식 및 원탁토론회 등 광주대표로 참석하게 된다.

광주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 모집기간은 3월 15일까지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지원서류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청소년참여위원회 모집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은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활동안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