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대령출신 자살예방전문가가 행복한 세상 멘토링한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한상황 행코 책임교수!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복 코디네이터 한상황 책임교수는 재단법인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대전시민을 위한 대전시민대학에서 8년째 10강 과정의 강좌를 개설하여 진행하고 있다"고 협회 김동호 사무총장은 소개했다.

이 과정에서 한상황 책임교수는 코로나 시대의 웰빙과 웰에이징과 웰다잉 그리고 힐링에 관한 시민행복교육을 온라인 줌강의로 진행하게 된다. 이미 생명존중전문가로 널리 활동하고 있는 까닭에 많은 강사들이 한상황 책임교수를 통해 자살예방교육강사로 훈련받아 활동중이기도 하다.

2021년 1월 15일부터 신년도 강좌를 시작한 한상황 행코 책임교수! 공군조종사 대령, 대전대학교에서 사회복지학 석사를 취득한 한상황 책임교수는 국방부병영생활담당관 회장, 한국자살예방교육협회장으로서 자살방지전문교육사와 인간존중전문교육사 자격을 발급하고 있다. 이에 더하여 2021년부터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행코 책임교수로서 행코 인턴 육성만 아니라 청년행코멘토를 추천하거나 국제웰빙대상을 추천한다. 또한 행복한 세상 만들기 범국민운동 우수사업장을 추천하는등 다양한 행복멘토링을 추진중에 있다.

한편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전국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을 행코 책임교수로 선발하여 훈련시키고 포스트 코로나시대 국민정신건강보건에 긍정심리학의 프로그램들로 적극 멘토 역할을 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현재 전국적으로 68명의 행코 책임교수 또는 예비책임교수가 활동중에 있으며, 추가로 10여명의 후보자가 선발심사 중에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