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4 21:29 (월)
과다 미세먼지 대비 방법
과다 미세먼지 대비 방법
  • 고성중 기자
  • 승인 2021.02.26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움추러들었던 신체활동이 추위가 꺽이며 점차 바깥 야외활동을 할수있는 포근한 봄날씨가 찾아오고 있습니다. 또한 미세먼지때문에 야외활동을 꺼리시는 많은 분들이 계십니다. 정부에서는 미세먼지에 대한 많은 대책을 내놓으며 심각한 날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하라고 하였습니다. 그이유로는 미세먼지는 여러가지 복합한 성분을 가진 대기 중 부유물질이며 대부분 자동차의 배기가스, 도로 주행과정에서 발생하는 먼지에서 발생합니다.

입자의 크기와 화학적 조성이 건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읍니다. 미세먼지의 노출은 호흡기 및 심혈관계 질환의 발생과 관련이 있으며 사망률도 증가시키는 것으로 보고되고있습니다. 특히, 크기가 10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작은 먼지 입자들은 폐와 혈중으로 유입될 수 있기 때문에 큰 위협이 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이처럼 건강상의 이유로 미세먼지의 유해함음 나타내고있습니다. 특별히 미세먼지를 피해야하는 사람으로는 어린이와 가임기 여성이 중점적입니다.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일 경우에는 외출을 자제하며 날씨가 맑아보여도 미세먼지 상태를 꼭 확인하고, 외출이나 실외 운동을 삼가하여주세요. 그리고 외출시 미세입자 차단 기능이있는 식약처 인증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해 주세요. 가정내에서는 환기와 실내 물청소를 하며 미세먼지 농도가 높지 않은 시간대에 환기하고, 진공청소기를 사용할 경우 공중에 분무기로 물을 뿌려 먼지를 가라앉힘 뒤 바닥을 닦아주세요. 노폐물 배출 효과가 있는 물과 항산화 효과가 있는 과일, 채소를 섭취하여 주세요.

예방법을 알고만있어도 절반의 건강은 지킬수있습니다.

보성소방서 119구조대 소방사 손현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