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3월 20일은 국제연합이 제정한 국제 기념일이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대한민국 행복의 날' 행사 진행한다.

국제 행복의 날(International Day of Happiness)는 2012년 6월 28일 UN고문인 제임 일리엔의 제창으로 유엔총회에서 193개 회원국의 만장일치 결의로 채택된 국제 기념일이다.

이러한 가운데 국민행복 프로그램의 메카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오늘 3월 20일을 대한민국 행복의 날로 알리는 갬페인과 더불어 국민행복운동에 동참한 각 분야별로 인물을 발굴하여 감사패와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과정을 온라인으로 행복자격증 사이트에서 수강하고 해당 자격증을 특별 수여하게 된다. 이는 협회 창립 21주년을 기념하여 진행하게 되는 행사이다.

감사패 수여 분야로는 종교, 언론, 정치, 예술, 문화, 학술, 학교, 기업, 자영업, 육군, 해군, 공군, 경찰청, 법원, 검찰청, 소방청, 산림청, 교정본부, 사회복지요양시설, 병의원, 자원봉사단체, 통반장협의회, 기초단체, 광역단체, 강사단체, 행복강연센터, 행복 서포터즈단, 행복도우미 등이며 각 분야별 최대 1인까지 수여하게 된다. 국민행복을 위해 앞장선 사람은 활동 사진자료와 공적조서를 작성하여 68명의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의 추천을 받아 반드시 협회 공식 이메일로 제출(academy01@hanmail.net)하면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치게 된다.

대한민국 행복의 날 수상자 심사위원은 행복전문가인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들로 구성되어져 있다. 국제웰빙대학교 김용진 총장이 심사위원장이며 심사위원으로는 행복본부 정인경 본부장, 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 대표회장 김동호 책임교수, 대한상공협의회 대표회장 박재완 책임교수, 한국강사총연합회 대표회장 조옥성 박사, 한국강사문인협회 대표회장 범대진 박사, 통일한국행복교육원 원장 조민희 박사 등이다.

한편,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산하기관 대한상공협의회 대표회장 박재완 행코 책임교수는 오는 3월 20일 온라인온택트 랜선이벤트 줌영상회의 및 유투브라이브 중계를 통해 2021년 전국행복지수발표대회를 개최하려고 준비중에 있다고 협회 관계자는 소개했다. 그러나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행사인데다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개최여부는 아직 불투명하다. 이에 대한 진행상황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공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