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일자리통합지원센터가 잡(job)아라 내 일(my job)! 직업교육과정 1기 경리사무원 양성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경리사무원 양성과정은 구직자의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기업체의 경리사무원 구인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일자리통합지원센터에서 추진 중인 직업교육과정으로 PC를 활용해 전산실습을 진행한다.

교육내용은 재무회계의 기본이념, 재무상태표 및 손익계산서 계정과목별 회계처리와 같은 회계 기초이론부터 전표관리 및 회계정보 조회, 수정 및 결산관리 등 전산회계 운용실무까지 회계 실무에 필요한 사항으로 구성됐다.

신청 대상은 만 18세 이상 49세 미만 미취업 군민으로 3월 10일부터 4월 2일까지(18일간) 70시간에 걸쳐 운영된다. 수료 후 관내 기업체의 경리사무원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10명이며 이달 28일까지 일자리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직업교육과정을 통해 향후 회계 관련 자격증 취득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육시간을 기존 50시간에서 70시간으로 조정했다”며 “이번 양성과정과 더불어 앞으로 예정돼 있는 사회복지행정 실무과정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통합지원센터(381-9211)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담양자치신문 서민희기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