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바람웃음운동아카데미 백수연 원장, 행코 책임교수 진입
신바람웃음운동아카데미 백수연 원장, 행코 책임교수 진입
  • 김동호
  • 승인 2021.02.2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웃음운동 전문교수가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역량강화한다.
행코 인턴을 육성하여 행복국가 건설에 기여하게 된다.
신바람웃음운동으로 행복감을 상승시키는 백수연 원장

신바람웃음운동아카데미! 경남과 부울경지역에서 최고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강사 단체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 단체는 웃음운동으로 정신건강과 생명존중, 웰에이징의 선두 주자로 활동하는 백수연 교수가 이끌고 있는 단체이다.

"영원히 살 것처럼 배우고, 내일 죽을 것처럼 살아라!" 이 슬로건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을 해소하는데 앞장서고 있는 신바람웃음운동아카데미 원장 백수연 교수가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의 행복멘토를 육성하는 국제웰빙대학교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66호로 진입하여 훈련을 시작했다"고 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 김동호 대표회장은 소개했다.

백수연 원장은 경남과기대와 경상대학교 석사출신으로 웃음운동봉사회 회장, 한국명품스피치협회 지도교수 및 경남지부장, 진주문화원 봉사활동연구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리고 공중파 방송을 통해 웃음운동 분야에서 전국적으로 널리 알려진 유명강사이다. 백수연 원장은 KBS 아침마당, MBC-TV시민교양강좌, SBS 생방송 투데이, 서경방송, SNS 지역세상, 실버TV, MBC FM 아침이 좋다, MBC라디오 등에도 출연하였다. 

행복강사를 주로 육성한 명품강사아카데미의 출신인 백수연 명품강사는 경남과학기술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신바람 웃음운동학'을 꾸준히 강의하여 왔다. 그러는 동안 1,500여명의 학생을 배출하였고, 전국 대학의 600여개 프로그램중 유일하게 총동문회를 결성하였다. 백수연 원장으로부터 자격과정을 취득한 강사들 중에는 자격과정을 진행하고 있기도 할만큼 활성화 되었다. 

백수연 원장은 "이제는 코로나가 세상을 뒤바꾼 부정적인 상황이기에, 코로나 블루같은 부정적인 국민정서를 행복감으로 힐링하고 웰빙으로 코칭하는 긍정심리학 프로그램 전문가의 활동이 적극 요청되는 시대가 되었다. 이러한 까닭에 4차산업혁명시대 새로운 명품직업인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업그레이드 하기로 결심하고 지원하였다. 66번째 행코 책임교수로 선발되는 행운도 뒤따랐다. 앞으로 행코 책임교수가 되어 인생이모작을 더 알차고 풍요롭게 진행할 계획이다. 그리고 행복 서포터즈단을 구성하여 정부기관이나 자치단체, 종교단체, 기업체, 학교 등과 협업을 펼쳐나갈 생각이다"라고 비전을 밝혔다.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되고 싶거나 행코 인턴 자격을 취득하고자 하는 사람은 백수연 원장에게 상담(T.010-56589088)을 하거나 협회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