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침울한 명절 분위기를 반전시킬 가족캠페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복 코디네이터 운동 전개중!

코로나19와 변이 바이러스로 2021년 설날대목이 실종되고 국민우울감이 심화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는 이번 명절기간중 가족들의 친밀감 형성과 더불어 국민행복운동 실천의 일환으로 다음과 같이 <코로나 우울 극복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는 밝혔다. 각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우리 시대에 도움이 될 좋은 슬로건을 만들며 자신감을 고취시켜 보자는 취지에서이다.

 

                              - 다    음 -

✔ 대상 : 대한민국에 거주 중인 사람(외국인도 해당됨)

✔ 일정

- 접수 : ~2월 15일(월) 20시까지 이메일로만 접수(academy01@hanmail.net)

- 내용 : 슬로건과 슬로건 들고 찍은 가족사진 1매(뉴스 보도용)

- 결과발표/시상 : 2월 20일(토) 10시. 협회 홈페이지와 뉴스포털1 뉴스

✔ 공모내용

-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서로 격려하며 함께 이겨내자'는 내용을 담은 간결한 문구

✔ 시상내역 : 최우수상(1), 우수상(3)

- 최우수상 : 상패,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과 준전문가 자격증

- 우수상 : 상패,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자격증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3-0880호 등록된 자격증이며 온라인으로 2시간 수강해야 함)

✔ 심사위원 

- 국제웰빙대학교 총장, 행복본부장, 대한상공협의회 대표회장, 한국강사문인협회 대표회장, 한국강사총연합회 대표회장, 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 대표회장, 통일한국행복교육원 원장

 

인천상공회의소 주관 행복인문학 특강중인 김용진 교수(사진자료)

한편 국민행복감 상승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산하기관의 각 단체장들이 명절맞이 행복 메세지를 발표하였고 그 내용은 아래와 같다. 참고로 행코 책임교수 65명의 대표성을 갖고 대한민국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들의 다양한 소식은 뉴스포털1의 실시간 뉴스 혹은 협회 홈페이지 뉴스란에서 검색할 수 있다.

"힘냅시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만만치는 않지만 함께 이겨냅시다. 조금 더 참고 조금 더 여유를 갖고 조금만 더 뜁시다. 대한민국 국민 모두 위대한 분들입니다."(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

"가정경제를 이끌어 가는 주부들과 여성들 그리고 노약자를 비롯하여 우리 사회의 약자들에게도 조금 더 관심을 가져보시는 명절이 되시길 바랍니다.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갑시다."(행복본부장 정인경 교수)

"공정과 정의가 굴복된 시대에 문학의 쓸모있는 시대로 한강문의 송곳같은 글로 코로나를 이겨내는 단체로 분별력과 합리적인 감정의 글로 국가다운 국가 만들어 냅시다."(한국강사문인협회 대표회장 범대진 박사)

"지난해 베풀어 주신 은혜 잊지 않고 마음속에 소중히 담아 놓았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1년도 코로나로 인하여 힘들고 정신없는 한 해입니다. 어려운 상황속에 맞이하는 설 명절이지만  근심 걱정은 잠시 내려놓으시고 가족들과 함께 좋은 덕담  나누시고 행복한 시간 보내십시오. 한국강사총연합회는 낮은 자세로 남을 칭찬하며, 서로돕고 믿는, 밝고 명랑한 사회를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한국강사총연합회 대표회장 조옥성 박사)

"코로나로 삭막해져 가는 이 시대에 우리 모두 서로를 격려하고 포용하며 존중하는 행복도우미가 됩시다.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행복 코디네이터가 되면 어떠한 어려움도 극복하고 행복국가를 세워나갈 수 있습니다. 다함께 잘사는 대한민국을 기대합니다."(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 대표회장 김동호 책임교수)

"자영업자의 몰락, 영세상공인의 눈물로 우울감이 높아지는 이번 명절에 새 희망을 갖고 다시 뛰겠다는 결심을 해 봅시다. 대한상공협의회는 자영업자들과 소상공인들의 행복감 상승을 위해 더 앞장서겠습니다." (대한상공협의회 대표회장 박재완 책임교수)

"대한민국 모든 국민의 행복감 상승과 코로나 극복의 날이 빨리오기를 제주도에서 응원합니다."(제주힐링센터 센터장 오순금 책임교수)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