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변화 시대 유어즈에셋(주) 직원들이 행코 인턴으로 활동한다.
홍병옥 행코 책임교수, 행복경영철학으로 행복멘토를 육성한다.

홍병옥 지점장

지난주 유어즈에셋(주) 홍병옥 본사지점장이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된 후 2021년 1월부터 보험상품 판매만 아니라 행코 인턴도 본격적으로 육성하고 있어 동일계열직종의 관리자 및 경영자들로부터 크게 주목받고 있다. 홍병옥 행코 책임교수는 지난 주에 고양에서 활동하고 있는 황미선 선생을 포함하여 13명을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의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자격 보유자로 육성하였다고 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 회장 김동호 책임교수는 공개했다.

국제웰빙대상 2020-15호 수상자인 홍병옥 행코 책임교수는 동국대학교 대학원 출신의 국민은행 간부 출신의 금융전문가이다. 현재는 유어즈에셋(주)의 본사지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홍병옥 행코 책임교수는 "고객의 자산과 행복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보험상품 전문 판매법인 유어즈에셋(주)의 종합적이고 체계적 맞춤형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느낀 것은, 타 보험사와 차별화된 것이 무엇일까를 생각했고, 우선 내가 이끌고 있는 지점의 전문 설계사들부터 행복 코디네이터가 되도록 하는 것이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첫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그래서 그들에게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2013-0880호로 등록된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취득 정보를 제공하였더니 다들 반가워하면서 온라인 수강을 통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는 역량을 강화하는 행코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다. 앞으로는 고객들에게 토탈 라이프 코칭을 하는 행복도우미로서 더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행코 책임교수의 역할도 참 즐겁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국민행복감 상승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확산시키고 있으며, 이러한 일을 전문적으로 멘토링하는 코로나 시대 신직업으로 부각되고 있는 행코 책임교수 1천명을 국제웰빙대학교를 통해 육성시키고 있다. 2020년대 신직업인 행코 책임교수는 프리랜서로서 자신을 정점으로 전국지역 상관없이 행코 인턴을 육성하여 그들로 하여금 행복 서포터즈단이나 행복도우미단 지역활동을 적극 실천하도록 멘토기관을 운영할 수 있다. 이에 관한 자세한 진입절차와 정보는 협회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행복 코디네이터 실습교재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