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블루를 치유하는 국민보건운동 2대 솔루션!
행코들을 통한 '행복박카스 나눔 운동' 전개할 터!

국민트롯가수 남진과 함께 코로나 극복운동을 벌이고 있는 대한상공협의회 대표회장 박재완 행코 책임교수는 자영업 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을 육성하고 있을뿐 아니라, 국민보건운동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어 화제이다.

박재완 대표회장이 주력으로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것은 행복 코디네이터 활동의 도구로 사용할 '정신면역지수 향상 시스템(MCDS)'을 프로그램이다. 박재완 책임교수가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의 후원하에 추진중인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전문가들과 의견을 조율하면서 행코 프로그램으로 정립하는 중이라고 대한상공협의회의 모체기관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 관계자는 밝혔다.

박재완 책임교수는 "코로나19 팬데믹 시대를 치유하는 국민보건운동이 절실히 필요하다. 우선 두가지의 솔루션을 제안한다. 정신면역력 지수는 국민의 정서를 활기차게 하는 K트롯과 같이 행복감을 상승시키는 행복 코디네이터의 역할이 해당된다. 육체건강 면역력지수 향상에는 인삼, 녹용, 프로폴리스 음용을 통한 에너지 섭취와 운동요법 등이 필요하다. 대한상공협의회의 행복 코디네이터들은 앞으로 MCDS 프로그램을 펼치며, 건강관련 기업체와 연관하여 '행복박카스 나눔 운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따라서 기업체와 연관하여 1차 시리즈로 '마시자! 행복박카스'등과 같은 실제적인 구호도 연속 등장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박재완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는 'NK세포 실시간 측정기'(NKCRM)를 개발중에 있는 발명가이기도 하다. 박재완 행코 책임교수가 특허청에 실용신안 특허와 상표특허를 받은 것만 무려 7종이나 된다. '행복박카스' 상표특허도 출원 추진중이다. 우리 협회는 산하기관인 대한상공협의회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희망 솔루션을 차근 차근 펼쳐 나가도록 적극 후원할 것"이라고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밝혔다.

대한상공협의회의 전국 각 지역장(행코 책임교수)으로서 활동하고자 하거나 행복 서포터즈 또는 행복도우미와 같은 일반회원(행코 인턴)으로 훈련받고 활동하고자 하는 사람은 대한상공협의회(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33길 33. 237호)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홈페이지 상단에서 행코 책임교수 진입관련 정보를 확인해도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