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만에 책을 출간한다고?
제디피드 작가 조두현 운영하는 파이어 작가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s
제디피트 작가 조두현 대표(퀀텀리프 출판사)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수익형 글쓰기' 파이어 작가 과정을 (1월 5일~1월 31일) 성황리 마쳤다.​ ​파이어 작가는 '2021년 '경제적 자유를 위하여'라는 구호를 통해 한 달 만에 전자책을 출간하고 작가를 양성하는 프로젝트이다.

제디피트 작가 조두현 대표(퀀텀리프 출판사)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수익형 글쓰기' 파이어 작가 과정을 (1월 5일~1월 31일) 성황리 마쳤다.​

​파이어 작가는 '2021년 '경제적 자유를 위하여'라는 구호를 통해 한 달 만에 전자책을 출간하고 작가를 양성하는 프로젝트이다.

조 대표는 "평범히 국가자격증을 준비하는 수험생이었습니다. 2020년 코로나 19로 모든 것이 정체되어있는 상태에 저도 할 수 있는 것이 많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글을 쓰는 작가도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경영학을 전공한 덕분에 생각의 전환점을 가져 블로그 글 600개, 이웃 3000명, 전자책 16권을 집필해 글쓰기로 돈 버는 작가가 되었습니다."라고 코로나 19속에 어려움을 극복한 과정을 설명했다.

​그리고 "사람들은 글쓰기에 관해 관심을 두고는 있지만, 어렵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핵심을 알면 충분히 글쓰기로 수익 창출을 할 수 있습니다."라고 작가의 가능성을 전했다.

또 “경제적 자유와 조기 은퇴를 위해 본인의 재무관리 습관을 갖는 것이 좋은데, 가계부 작성과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중고시장에 판매하는 것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라며 가계부 작성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이번 프로젝트에 총 26명이 참가해 전자책 11권을 출간하는 큰 성과를 가졌고, 파이어 작가 26명을 배출하는 데 크게 이바지했다.

파이어 작가: 경제적 독립을 이루어 조기 은퇴하는 사람들을 뜻하는 '파이어족'과 글을 쓰는 사람 '작가'를 의미함.

퀀텀리프: '인내의 끝은 폭발적 성장'이라는 뜻을 가짐.

'파이어 작가의  책 소개와 소감'

df
-우테나(문수연) 파이어 작가의 전자북 '황금키워드로 블로그 시작 7일 만에 방문자 천명! 블로그 비법서 제로부터 시작하는 블로그 생활'

-우테나(문수연) 파이어 작가는 “전자책 출간이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이번에 팀원들과 함께해서 더 수월했습니다. 좋은 추억이 됐어요.”라며 한 달 진행되었던 미션에 매우 만족함을 표현했다.

gf
케빈 강(강지운) 파이어 작가의 전자북 ‘직장인도 부동산 투자 시작하는 노하우'

-케빈 강(강지운) 파이어 작가는 “요즘 저와 같이 월급만으로는 성공하기 힘든 시대에 비슷한 상황에 있는 직장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어 ‘직장인도 부동산 투자 시작하는 노하우’라는 주제로 최초의 전자책을 출판하게 됐습니다. 이 책이 평범한 직장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어요."라며 공유의 마음을 아끼지 않았다.라며 공유의 마음을 아끼지 않았다.

gf
-사차원 엄마 파이어 작가의 전자북 '전자책 생애 첫 작품으로 ‘서울에서 애 키우기, 제주에서 애 키우기’

-사차원 엄마 파이어 작가는 “생애 첫 전자책으로 ‘서울에서 애 키우기, 제주에서 애 키우기’라는 주제로 집필했는데요. 초보 엄마들이 알았으면 좋겠다는 내용을 담아 출판했습니다. 사실 엄마의 무게는 아이를 출산했다고 모두 끝나는 것이 아니고 초등학교 입학 전까지의 교육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저도 육아교육에 시행착오가 있었던 일들을 한 번 더 생각하면서 과거 이런 것을 미리 알았으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것들을 이번 전자책으로 만들어봤습니다. 육아 지도에 도움이 되는 책이 되길 바랍니다.”라며 자녀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v
-행복한 꼬니 맘(임희빈) 파이어 작가의 전자북 ‘누구나 쉽게 이모티콘 만들어 돈 버는 방법 A to Z’

-행복한 꼬니 맘(임희빈) 파이어 작가는 “경제적 자유와 작가…. 딱 원하는 것이었는데요. 이번 프로젝트에 정말 열심히 참여해서 ‘누구나 쉽게 이모티콘 만들어 돈 버는 방법 A to Z’ 출간을 했어요. 이번 프로젝트가 없었으면 꿈도 꾸지 못한 내용이었어요.” 또 “시작은 어려웠지만, 매일 나오는 미션(과제) 프로그램을 따라 해보니 이런 좋은 결과가 나왔네요. 다만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기에 밤잠 안 자가며 생각하고, 또 생각하고 많은 시간 고민하여 전자책을 완성할 수 있었지요.” 그리고 “강의와 책에서 읽은 지식과 경험이 콘텐츠(수익)가 된다는 것이 무엇인지 잘 몰랐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서 확실하게 이해를 했고, 저도 이모티콘 만들어 제안했던 경험으로 이 책을 쓰게 됐어요.

끝으로 “4차산업혁명시대에 사는 우리는 세상의 발전으로 낙서같은 그림이 이모티콘이 되고 수익이 되는 세상입니다. 이 방법을 몰라 이모티콘 작가의 꿈을 실현 못 시키는 분들에게 제 경험을 공유하고 싶습니다.”라고 많은 분이 잘 되기 바라는 마음을 전달했다.

gf
-열정의 아이콘 (노정자) 파이어 작가의 전자북 ‘누워 있는 사람도 벌떡 일어나게 만드는 영향력의 비결’이

-열정의 아이콘 (노정자) 파이어 작가는 “페이스북 5천 명, 인스타그램 4천5백 팔로워가 있어요. 이분들이 제 열정의 내용을 기다려 블로그를 시작했는데요, 100일 만에 1천만 독자, 매일 방문자 5백 명이 보고 계시어 "에너지"를 고스란히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프로젝트를 통해, ‘누워 있는 사람도 벌떡 일어나게 만드는 영향력의 비결’이 무엇인가를 전자책으로 발간했지요.” 꿈이 있는 원근각처의 파이어 작가님들과 함께 이런 전자책을 한 달 만에 낼 수 있도록 가이딩해주신 "퀀텀리프 출판사"가족들께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sf
-꿈샤 (한은진) 파이어 작가의 전자북 '강력한 동기부여로 원하는 목표 성취를 위한 가이드 북' 함께 가는 행복한 자기계발 프로그램

-꿈샤 (한은진) 파이어 작가는 “한 달 만에 전자책을 낼 수 있을까? 라고 반신반의했는데 멋진 에너지를 가진 운영진분과 함께 하는 훌륭한 파이어 작가 동지들이 있어서 하루하루 지치지 않고 미션(임무)을 완료할 수 있었어요.”라며 시작의 궁금증에 관해 설명했다.

전자책의 결과물에 대해서는 “내가 원하는 것이 뭘까? 라는 주제에 포커스(초점)릍 두고 함께 미션을 천천히 실행하다 보니 생애 최초의 전자책이 제 앞에 나와 있었어요. 모든것은 하루에 이루어지지 않기에 이번 프로젝트의 모습으로 계속 공부하며 성장해 나가려고 합니다.”라며 작가의 꿈을 키워나가기 위한 각오를 남겼다.

-제주요니 파이어 작가의 전자북 '일상의 단단함을 쌓는 쉽고 간단한 1가지 방법'

-제주요니 파이어 작가는 '일상의 단단함을 쌓는 쉽고 간단한 1가지 방법'을 전자책으로 출간했어요. 파이어 작가 프로젝트를 통해 특별한 사람만이 할 수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평범한 사람도 누구나 쓸 수 있음을 이번 프로젝트의 경험을 통해 알게 됐어요. 코로나 19의 여파는 아직도 쉽게 좋아지지 않고 있지만, 전자책을 통해 일상의 단단함을 쌓는 방법들을 공유할 수 있어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또 “이번의 작은 완성의 경험이 다음의 또 다른 목표를 만들어주어 앞으로 삶의 이야기들도 써 내려 가고 싶습니다. 함께 해주신 소중한 인연들에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새해 각오를 전했다.

gf
-파란 구름(이창우) 파이어 작가의 전자북 ‘핸폰 사진 금손되기’

-파란 구름(이창우) 파이어 작가는 ‘핸폰 사진 금손되기’주제로 전자책 출간했다. “살며 만나는 것 중에 마음을 다독여주는 풍경들이 얼마나 많은지, 또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이런 만남이 이루어질 때마다 그 모습을 고스란히 남겨 놓고 싶은 욕심은 또 얼마나 많이 생겨나는지 그러나 그저 욕심만으로 끝내기를 오래 그 욕심을 채워주는 시작을 할 수 있게 불을 붙여준 모임과 함께한 한 달의 시간, 60이란 나이 숫자를 헤아릴 때 비로소 만난 소중한 인연들과의 그 시간이 내게 힘을 주었다.”

“한 달의 시간이 지난 뒤 내 손엔 작지만 소중한 한 권의 책이 들려 있었다. 살며 만나는 아름다운 것들을 욕심껏 챙기고, 욕심껏 나눌 수 있는, 혼자서는 걸어내지 못하였을 시작을 함께 하며 걸어준 모두에게 감사함을 남긴다.”라고 어려웠던 지난 시간을 행복한 시간으로 바꾼 소감을 전했다.

gf
 - 대디스(강인구) 파이어 작가의 전자북 “10년 차 영상크리에이터(제작가)가 알려주는 프리미어 프로 A toZ”

- 대디스(강인구) 파이어 작가는 “10년 차 영상크리에이터(제작가)가 알려주는 프리미어 프로 A toZ”을 전자책으로 출간했습니다. 전자책에 관심을 두고 있었지만 그동안 도전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파이어 작가 프로젝트를 통해 실천할 수 있었습니다. 평상시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싶었는데, 조금이나마 다른 사람들에게 제가 알고 있는 노하우(비결)로 도움을 전할 수 있게 된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이번에 작은 경험을 토대로 또 다른 목표를 계속 도전하겠습니다. 함께 해주신 제디피트님과 집토끼님 그리고 다른 파이어 작가 1기분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dg
-드림제이(전창호) 파이어 작가의 전자북 ‘왕초보도 시작하는 돈 버는 전자책 노하우’

-드림제이(전창호) 파이어 작가는 ‘왕초보도 시작하는 돈 버는 전자책 노하우’를 출간하며 이렇게 말했다.

“2020년을 마무리하며 이렇다 할 신년 계획이 없던 저는 파이어작가 프로젝트를 만나며 경제적 자유를 위해 매력적인 출발을 하도록 큰 선물을 받았습니다. 한 달간 진행되었던 프로젝트속에 매일 부여되는 미션들은 또 다른 성장의 기회를 주었고, 이것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물...전자 책 한 권을 출간할 수 있었죠. 책 한 권이 경제적 자유를 줄 수는 없겠지만 파이어작가의 첫 단추를 잘 끼웠다는 것이 가장 값진 소득이 아닐까 싶습니다.” 라며 프로그램을 진행했던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