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일은 현장에 답이 있다.”

금산군의회 안기전 의장은 지난 1월 19일 복지TV방송 1층 방송스튜디오에서 열린 ‘2021년 제8회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 시상식에서 FIRST 지방자치분야 지방의회부문 First 정치인으로 선정돼 수상했다.

금산군의회 안기전 의장은 지난 1월 19일 2021년 '제8회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 시상식에서 FIRST지방자치분야 지방의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금산군의회 안기전 의장은 지난 1월 19일 2021년 '제8회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 시상식에서 FIRST지방자치분야 지방의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은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며 정치・경제・사회・문화・체육 등 전 분야를 대상으로 지식경영에 공헌한 경영인, 정치인, 연예인 등에게 그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수여하고 있다.

안 의장은 민원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발로 뛰는 현장의정을 펼친 의원으로 제8대 금산군의회 후반기 의장을 맡아오며 원칙과 기본을 바탕으로 소통과 협치, 협력과 견제의 조화를 통해 군민이 행복한 금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

금산군의회 안기전 의장은 '제8회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 지방의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금산군의회 안기전 의장은 '제8회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 지방의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안 의장은 환경 분야 행정사무조사를 통해 주민환경을 지켜냈으며, 침수로 인해 고통 받는 재난 현장에서 주민들과 피해 현장을 생방송으로 알려 국민 공감대 형성 및 특별재난지역 지정 촉구 활동을 하며 결실을 거두는 등 지방자치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안기전 의장은 “모든 일은 현장에 답이 있다. 현장의 민원을 해결해주기 위해 찾아가는 의정활동으로 군민과 소통하고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하며 대민 의정을 강화하고 의회의 문턱을 낮추어 군민들이 대화의 창구로 활용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금산군의회 안기전 의장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
금산군의회 안기전 의장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

안기전 의장은 (전)금산군생활체육회장, (전)인삼로타리클럽회장 (전)유니세프 금산군후원회장, (전)금산군 4-H 본부회장, (전)금산동초등학교 장학회장, (전)금산군재향군인회부회장, (전)금산문화의집 운영위원 (현)새금산요양병원 운영본부장(2016. 10 ~현재)등 활발한 활동을 통해 금산군 개원 이래 최초로 제8대 후반기 의장으로 당선 됐다.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 시상목적은 정치·경제·사회·문화·교육·체육·예술·봉사등 각 분야에서 2020년도 대한민국 지식경영에 공헌한 공신자를 발굴, 국민 행복지수를 높인 분야별 선도자에게 그 성과를 격려하고 포상하는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 이다.

또한 기본목적은 대한민국지식경영대상 조직위원회는 석학교수 50여명의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 융합과 협업을 통해 기업의 외교 전쟁이 성공하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명랑해전에서 이순신 장군이 승리할 수 있었던 리더십도 중요했지만 함께한 국민과 병사가 혼연일체가 되어 승리하듯이 이업종 교류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것이 기봉방침이다.

아시아로하스뉴스그룹, 복지TV, 시사저널, 네이버TV, 코리아뉴스, 워싱톤 미주방송, 축제TV, 소비자뉴스 등의 언론홍보와 한국대학발명협회와 공동 9개 단체에서 주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