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운동의 대가 백수연 원장과 신바람웃움운동아카데미!
경남권에서 1호 '행복한 세상 만들기-우수기관'으로 선정되다.

현판앞에서 신바람웃음운동아카데미 백수연 원장

'행복한 세상 만들기 - 범국민운동 참여 우수기관' 선정은 2020년말부터 국민행복의 메카요 플랫폼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가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의 추천을 받아 선정하고 현판식을 거행하는 일이다. 목적은 코로나로 침체되어 가는 인심을 따스하게 만들자는데 있으며,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 진주분원장 출신인 백수연 교수가 설립한 신바람웃음운동아카데미(경남 진주시 창렬로73번길 10. 201호)가 전국에서 11번째로, 경남지역에서는 첫번째로 선정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감사-존중-나눔 운동'으로 행복한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는 신바람웃음운동아카데미 백수연 교수는 경남과기대와 경상대학교 대학원 출신으로 웃음운동봉사회 회장, 한국명품스피치협회 지도교수 및 경남지부장, 진주문화원 봉사활동연구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뿐만아니라 백수연 교수는 방송을 통해 전국적으로 널리 알려진 스타강사이며 최근에 국제웰빙대상 2021-03호 수상자이기도 하다. 백수연 원장은 KBS 아침마당, MBC-TV시민교양강좌, SBS 생방송 투데이, 서경방송, SNS 지역세상, 실버TV, MBC FM 아침이 좋다, MBC라디오 등에도 출연한 유명강사이다. 

국제웰빙대학교의 전신인 행복강사를 주로 육성한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 명강사 출신 백수연 교수는 경남과학기술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신바람 웃음운동학'을 꾸준히 강의하여 왔다. 그러는 동안 1,500여명의 학생을 배출하였고, 전국 대학의 600여개 프로그램중 유일하게 총동문회를 결성하였다. 백수연 원장으로부터 자격과정을 취득한 강사들 중에는 자격과정을 진행하고 있기도 할만큼 활성화 되었다. 

한편 국제웰빙대학교 김용진 총장은 "백수연 교수는 국제웰빙대학교의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과정에 진입하여 행코 책임교수로 활동하게 된다. 많은 웃음운동 전문강사들이 행복 코디로 함께 신바람 나는 세상을 만드는 일이 시작될 것이다. 또한 행코 책임교수로서의 영향력과 인성과 실력을 갖춘 인재도 발굴하게 된다. 이제는 백수연 교수를 중심으로 행복 서포터즈단과 행복도우미들이 대거 양성될 것이다. 경상도권에서 대단히 활동적인 스타강사로 활동하는 백수연 교수와 우리 협회는 함께 달려갈 것이다"라고 설명을 곁들였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