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무수치과 김수관 원장, 광주1호 어린이재단 유산기부자 가입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은영)는 상무수(秀)치과의원(원장 김수관)에서 그린레거시클럽 26호 가입한 김수관 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그린레거시클럽은 유산기부를 공증하거나 서약하는 후원자 모임으로 광주지역에서는 김수관 원장이 1호로 참여했으며, 이 밖에도 30대에서 90대에 이르는 26명의 후원자들이 미래 세대 아동을 위해 유산기부를 약속 한 바 있다.

상무수치과 김수관 원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본부장 김은영 기념사진
상무수치과 김수관 원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본부장 김은영 기념사진

감사패 전달식에 참석한 김수관 원장은 “우리의 미래인 아동들에게 투자하는 것이 가장 가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돈이 많아서 나누는 것이 아니라 나눌 수 있는 마음이 있어야 기부를 할 수 있는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수관 원장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1억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그린노블클럽에도 가입한 바 있으며 현재까지 개인 사회공헌 기부액만 10억원에 이르며, 본인의 선행이 드러나지 않고 조용히 진행되기를 희망했다. 또한 지난 2014년 비영리 사단법인 '자평(子平)'을 설립하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상무수치과를 개설한 이후에는 고려인 광주진료소 무료 진료봉사, 관내 소외계층 대상 무료치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몸소 실천하며 치과계의 나눔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