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 바람으로 코로나를 극복하는 농촌을 만든다.
농협 지점장의 활기찬 활동에 생동감 넘치는 보은군!

친절한 농협으로 소문난 보은농협 장안지점

'감사-존중-나눔 운동의 활성화로 행복한 세상 만들기' 운동을 열심히 펼치고 있는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중에는 농협의 현직 여성지점장도 있다. 그가 바로 작년 10월에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의 국제웰빙대학교 행코 책임교수 육성과정을 틈틈이 참여하여 수료한 김정옥 지점장이다.

김정옥 지점장은 작년 연말까지 보은농협하나로마트지점 지점장을 우수한 실적으로 마치고, 금년초에 보은농협 장안지점(보은군 장안면 장안로 4) 지점장으로 부임했다. 농업인의 이익증대에 지대한 관심과 열정을 갖고 있는 김정옥 행코 책임교수는 "보은농협 장안지점잠으로 부임한 이후, 우선적으로 관내 보은 3대대를 비롯한 관공서 방문과 하우스 농가와 축사 등에 유류판매활성화를 통해 농가소득 향상과 농협조합원 이익 극대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고 신년 바쁜 일정을 전해 왔다.

하나로마트와 농협주유소가 함께 있는 보은농협 장안지점

장안면은 인심 좋고 청정지역 속리산 줄기인 구병산과 법주사, 삼가저수지 그리고 만수계곡 등과 연계된 곳으로서 한적하지만 활기찬 곳이다. 지리적으로는 보은과 상주를 연결하는 중간지대에 위치해 있는 농촌이다.

김정옥 지점장은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서, 관내 주민들이 코로나 시대에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행복한 삶에 대한 자신감을 갖도록 토탈 라이프 코칭을 틈틈이 진행할 계획이다. 즉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육성, 행복 서포터즈단 구성, 행복도우미 활동, 그리고 한국시민기자협회의 시민기자 육성 등을 통해 웰빙과 힐링에 앞장서고 도시인이 가장 많이 귀촌하고 싶어하는 활기찬 행복도시 보은이 되도록 새해를 설계하고 달려가는 중"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행코 책임교수가 된 후 시민기자 자격증도 취득하고 매월 10명씩 행코 인턴을 육성해 온 김정옥 행코 책임교수의 노하우를 듣고자 하는 사람은 보은농협 장안지점 지점장실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국제웰빙전문가협회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김정옥 지점장에게 문의하거나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뉴스로 활동내용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행코 책임교수 교육중(정서임 탤런트, 김동호 목사, 김정옥 지점장)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