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광주광역시각화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모집

사단법인 꿈과도전 수탁운영하고 있는 광주광역시각화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호림)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1년 청소년운영위원회 ‘유스피아 3기’를 모집한다.

2021' 각화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모집광고 포스터
2021' 각화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모집광고 포스터

광주광역시각화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한 자치기구로서 프로그램 등을 직접 자문, 평가하도록 함으로써 청소년이 시설의 주인이 되도록 마련된 제도적 참여기구이다.

지원자격은 광주권 내에 거주하거나 소재한 학교를 다니며 활동을 성실히 임할 수 있는 16세(중3)~ 24세 청소년으로, 운영위원으로 선정되면 ▶정기회의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타 청소년수련시설과의 교류활동 ▶축제 및 프로그램 기획 ▶기관장간담회 ▶캠페인 활동 등에 참여한다. 이 외에도 청소년이 주인인 청소년 시설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2020년 광주광역시각화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자원봉사대회의 단체 부문에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여 더욱 의미 있는 봉사활동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신청방법은 광주광역시각화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코로나 19 지속시 비대면회의(zoom)로 프로그램 개발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청소년운영위원으로 선발된 청소년 운영위원에게는 위촉장 발급, 대외활동 및 행사 기획의 경험 제공, 자원봉사활동 시간 제공, 활동인증서 발급, 우수위원 시상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