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파파게노가 일선에서 뛴다!
한국시민기자협회 기자 신분으로!

2021년이 되면서 변이 바이러스의 등장과 확산 속도가 작년 한햇동안 큰 충격을 주었던 코로나 19 바이러스를 훨씬 추월하는 심각한 위기 상황이라는 뉴스가 연일 보도 되고 있다. 여기에 대한민국의 화물선이 이란에 나포되었고 국민의 불안감을 증폭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을 국민행복 프로그램으로 미리 준비해 온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는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과정을 거친 행복멘토 중에서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의 기자 아카데미를 수료한 시민기자에게 행복방송국을 자체적으로 운영하도록 하고 있다. 물론 행복방송국 운영자는 행코기자단(단장 김용진 교수)의 기자로서 활동하게 된다.

한국저널리스트대학 수료식(사진 자료)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는 "2020년대를 선도하는 신종직업 신종직장이 되고 있는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를 코로나 블루시대를 넘어서는 힐링과 웰빙의 토탈 라이프 코칭의 으뜸 맞춤 대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는 국제웰빙대학교에서 온라인 과정 50시간과 대면교육을 통해 집중 육성하고 있는데, 위드 코로나만 아니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취창업과 인생이모작을 준비하는 퇴직자나 구직자에게 최고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면서, "이들의 활동 범위를 언론인으로서 보완하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기 때문에, 부가적으로 행코기자단을 활성화 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행복 코디네이터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2013-0880호로 등록된 자격과정으로서, 전국적으로 이 과정을 운영하는 행코 책임교수가 이미 62명이나 배출되어 각계 각층에서 행복 프로그램 전문가로서 활동중이다. 특히 장기화되는 코로나 블루로 인해 삶의 질이 떨어지고 자신감과 자아정체성의 혼란, 고독감과 사회적 분노감의 증가 등으로 인해 자살과 묻지마 폭력 등과 같은 사회 일탈행위가 발생할 가능성이 농후한 싯점에서 국민 힐링과 대중 웰빙의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인정받고 있는 행복 코디네이터! 해피슈머 신드롬에 최적화된 고급 직업 솔루션이다. 그리고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이나 준전문가를 토탈 라이프 코칭하고 안내하는 행코 책임교수가 신종직장으로 잘 정착하게끔 하는 로드맵 가운데 하나가 행복방송국이다.

행코기자가 독자적으로 운영하는 행복방송국은 자신의 멘토링을 받는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이나 준전문가의 강점이나 긍정심리를 강화시키고 삶에 자신감을 갖도록 도와주는 긍정적 측면에서 행코 책임교수 활동을 보조하고 역량을 강화시키는 언론의 순기능을 활용하는 행코 프로그램의 확장이다. 긍정의 힘을 강화시키는 행복 파파게노 언론인 역할을 행복전문가인 행코 책임교수가 진행하는 일이다. 행코기자는 자신의 지역이나 직장에서 '행복한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는 행복 서포터즈단이나 행복도우미들을 발굴하여 뉴스로 알리게 됨으로서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킬 수 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복방송국 1호 이동업무용 캠핑카

행코기자가 되는 교육일정은 다음과 같다. 1일차 교육은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 협회장 김용진 교수가 행코 책임교수의 저널리즘 의식과 뉴스활용 사례를 통한 효과 검증으로 진행한다. 그리고 2일차 교육은 기자로서 전문성을 강화하는 소양교육이며, 2일차 과정은 한국시민기자협회 사무총장 고성중 교수가 진행한다.

행코기자로는 단장 김용진교수(국제웰빙대학교 총장)을 비롯하여 김정옥 행코 책임교수(보은농협지점장), 오순금 행코 책임교수(제주힐링센터장, 서귀포시청 국장), 조옥성 행코 책임교수(한국강사총연합회 대표회장), 박희숙 행코 책임교수(FDA자문위원,아미코젠퍼시픽 대표여성리더), 고선옥 행코 책임교수(선음률놀이교육심리연구원 원장) 등이 있다.

행복방송국의 행코기자로서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되고자 하는 사람은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얻고 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2020년대 신종직업, 신종직장으로서 메리트가 크며, 코로나 시대의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는 인생이모작의 출구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