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들이 전통과 명예로 전국을 누빈다.
자격증을 갖춘 행복 코디네이터들의 활동무대가 다양하다.

거리두기 2.5단계로 연초부터 서민경제가 힘든 상황이다. 정부는 3차 재난지원금 9조 3천억을 이달 11일부터 지급하기로 했다. 그러나 정부와 여권에서는 이것으로는 서민경제를 회복하는데 별 도움이 안될 것이라고 생각하기에, 벌써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놓고 설전을 벌이는 중이며, 정부와 여당에서도 확연한 시각차가 드러나고 있다. 이만큼 괴물 코로나 팬데믹이 개인의 육체적 웰빙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사회적 웰빙과 공동체적 웰빙을 파괴하고 있다는 반증이다.

이러한 가운데 2000년부터 지금까지 대한민국이라는 상황에 최적화된 국민행복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서울대와 연세대 등에서 2년 과정과 3년 과정의 강사과정을 통해 지금까지 400여명 넘는 행복강사를 육성해 온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와 슈퍼바이저 김용진 행복교수는 코로나 블루로 국민 상당수가 집단 우울감에 빠져 있음을 해결하는 힐링과 웰빙의 행복코디 전문가 육성 및 힐링 솔루션 제공에 신년초부터 밤낮을 가리지 않고 온택트와 언택트 상황에서도 랜선을 통해 활발히 뛰고 있어 화제이다.

성덕대학교 만학도 대상 행복인문학 특강 중인 김용진 교수(사진자료)

코로나 시대에 꼭 필요한 프로그램과 활발한 활동력 그리고 사회적 영향력 등으로 인해 수많은 대중강사들의 부러움과 표상이 되고 있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9일 국제웰빙대학교를, 10일에는 대한상공협의회와 한국강사문인협회를 랜선을 통하여 행복 멘토링 설계 점검 및 새해 핵심 계획을 점검하였다.

국제웰빙대학교(김용진 총장)는 1년 전인 2019년에 이미 구상하였던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육성 고급전략대로 조만간 책임교수 입단비를 500만원으로 정착시키고, 협회 차원에서 200만원 장학금을 지급하여 코로나로 어려워진 경제사정을 일부분 도와주면서 행코 책임교수를 육성할 계획임을 밝혔다. 보통 1천만원 내외의 고비용으로 인맥을 쌓는 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진입하게 함으로서 사회적으로 덕망있는 우수한 리더 1천명을 영입하여 행복강사들의 최고 플랫폼으로 만들기 위한 전략이다. 이미 미래사회를 선제적으로 선점하는 비져너리 62명이 이 과정을 통해 행코 책임교수 라이센스를 받아 전국구로 활동중이며 추가로 영입 중에 있다.

대한상공협의회(대상협)는 "국회의원 지역구에 1명씩 자영업자 및 상공인 중에서 리더를 대상협 지역회장으로 임명하여 점차 전국 300개소에 행복 서포터즈단을 구성할 계획이다. 대상협 지역회장은 모두 행코 책임교수 과정을 거친 행복전문가로 임명할 계획이고, 경륜과 실력과 인성을 갖춘 전문가로 한 곳씩 차근히 선별하는 중이다. 물론 대한상공협의회는 입단비와 월회비나 연회비가 없으며 모두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3급) 자격 취득자로 하며, 자격증 취득비는 12만원이며 온라인 수강으로 취득하도록 안내하고 있다"고 대표회장 박재완 행코 책임교수는 밝혔다.

또한 대한민국의 교강사 50만명의 정서적 힐링에도 기여하는 한국강사문인협회(한강문)도 "정규 대학교의 석박사 학위를 가진 역량있는 인재들로 한국강사문인협회 임원진을 보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중이다. 우선 2021년에는 한강문 수석부회장과 시, 소설, 수필, 희곡, 평론, 칼럼 등 각 분과별 회장, 분과별 부회장 3명 내외, 그리고 13개 광역시도별 회장과 부회장, 사무국장 등에 적임자를 발굴하여 개별 임명절차를 밟는 중이다. 한국강사문인협회의 임원은 반드시 행복 멘토로서의 실력과 포지션 및 자격과 명예를 갖추어야만 한다.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과정을 거친 자라야 한다. 그러나 코로나로 지쳐가는 대한민국 국민의 힐링과 웰빙에는 제대로 된 문학의 힘을 발휘할 지식인과 지성인이 절대 필요한데, 앞으로 한국강사문인협회가 그 일을 감당하도록 확실하게 초석을 만들어 가는 중이다"라고 대표회장 국민대학교 범대진 박사는 밝혔다. 한국강사문인협회 역시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3급) 자격을 취득하면 입회비나 월회비 등이 없이 일반회원으로 입회하여 활동하도록 문호를 활짝 열어 놓고 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시대를 선도하는 인재개발 로드맵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에 합류하여 명예와 실리를 추고하고자 하는 사람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얼마든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자신의 열정과 노력에 따라 다양한 수익도 가능한 까닭에 행코 책임교수는 인기가 높다. 국제웰빙대학교는 입단 후보자를 먼저 선배 행코 책임교수가 엄밀히 살펴본 다음에 적임자라고 생각되는 사람을 책임교수 후보로 추천토록 하는 등 아주 제한적으로 행코 책임교수를 입단시키고 있다. 2020년대 신직업으로 자리잡고 있는 행복 코디네이터 전성시대가 되도록 행복 프로그램을 선제적으로 펼쳐 나가고 있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이 협회의 인재가 되고 싶다면, 일회성 프로그램이 아니라 인생이모작 차원의 평생 직장이라는 차원에서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