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고창군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

고창 청년팀(대표 정의수 외 4인)이 모여 지난 8월부터 12월까지 고창에서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선정 받아 SNS 강의 활성화를 위한 경제·공동체 사업을 성료했다. 고창 청년팀은 SNS 강의를 듣기 위해 경제적·시간적 어려움에 한계를 느꼈었던 과거를 생각해, 주민들이 편하게 배울 수 있도록 SNS 강의를 개설했다.

온라인을 전문적으로 경험하지 못한 고창 주민을 대상으로 SNS(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청년팀은 상품 소싱이 어려운 20대는 온라인에 강하고, 상품이 있는 사업자들은 온라인에 어려움이 있다. 강의에서 만난 20대와 사업자들을 연결시켜 윈윈할수 있도록 역할분담을 하고 서로 만족하는 실습 위주의 강의를 진행해 볼 계획이었다.

SNS 강의는 총 5주 과정으로 블로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쇼핑몰 운영으로 진행됐다. 5주 동안 블로그를 이해하고 활용을 하기 시작하면 다음 단계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정의수 대표는 “온라인 강의도 많이 있지만, 바로바로 피드백을 받지 못해 답답한 마음에 그만두는 사람들이 수두룩하다고 생각했다”며 “타지역으로 강의를 들을 수 없는 주민들에게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1:1 맞춤형 강의를 진행해 보고 싶었다”고 말했다.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주제는 생활환경개선 및 경제·복지·주거·문화·공동체 활성화 등 도시재생 관련 모든 분야의 사업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키워드
#고창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