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블루를 극복토록 행복감 고취에 헌신하는 인재 발굴!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국제웰빙대상을 수여한다.

2021년도에 공식 수여하는 국제웰빙대상(2021-01호)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의 등장과 코로나 확진자가 감소하지 않고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는 위드 코로나 시대의 대한민국 국민에게 진정한 봉사자로 헌신하는 참된 인재를 발굴하여 수여하는 국제웰빙대상의 인지도가 매우 높다.

"2012년 서울대에서 국제웰빙대상을 수여해 온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는 2020년에 이어 2021년에도 국제웰빙대상을 대한민국 혁신리더 20명을 선발하여 꾸준히 수여할 계획"이라고 김동호 사무총장은 밝혔다. 

국제웰빙대상은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61명 중 1인의 추천을 받은 수상 후보자를 5인의 심사위원회에서 공적조서를 토대로 엄격히 심사하여 결정한다. 그런데 아주 특이하게도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수상자가 반드시 온라인 강좌(http://행복자격증.한국)를 통해 행복 코디네이터 3급 자격을 수강하도록 하고 있다. 

이러한 방침에 대하여 국제웰빙대학교 김용진 총장은 "국제웰빙대상을 수상한 인재는 이 시대에 큰 영향력을 끼치는 공직자이거나 사회 지도층 인사이다. 이러한 헌신자들이 코로나 언택트, 온택트로 인해 생겨난 코로나 블루를 힐링하고 웰빙으로 선도하는 선구자들임에도 불구하고 정부에 등록된 자격증을 갖지 못했다는 것은 국력낭비가 될 수 있다. 따라서 우리 협회는 2013년에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2013-0880호로 등록된 행복 코디네이터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하여, 국제웰빙대상 수상자가 2020년대 대한민국의 사회적 웰빙과 공동체적 웰빙의 자격을 갖춘 멘토로서 굳건히 자리잡도록 돕는 것은, 20년간 행복 프로그램과 행복강사를 육성한 요람이며 플랫폼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당연한 시대적 사명이라고 확신하는 행복인문학적 철학이 있기 때문"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사회 봉사자나 헌신자에게 수여하는 국제웰빙대상은 자천 또는 타천에 의해 진행할 수 있으며 대상자는 자신의 공적조서를 정확히 기재하여 협회로 제출하여야 한다. 이에 대한 안내는 자신의 지역이나 인근에 있는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행코 책임교수 명단은 협회 홈페이지 메인창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