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웰빙대상 2021-01호 수상자 세계문화예술연합회 국장!
문화행사와 소외계층에 행복나눔 실천한 행복 코디네이터!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 행복본부는 2021년 1월 5일자로 세계문화예술연합회 임효선 사무국장에게 국제웰빙대상 2021-01호를 수여하기로 31일(목) 오전에 결정하였다고 행복본부장 정인경 교수는 밝혔다.

세계문화예술연합회 회장인 이유연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는 "경기도 남양주시에 거주하면서 다양한 문화예술활동 및 사회적 소외계층의 행복나눔 봉사자로 활동하고 있는 임효선 사무국장은 문화예술가로서만 아니라 '감사-존중-나눔'이라는 행복 코디네이터 정신으로 위드 코로나 시대에 살아갈 힘을 제공하는 행복지킴이이기에 국제웰빙대상 수상자 후보로 적극 추천한다"고 추천사유를 소개했다.

국제웰빙대상 5인의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과한 임효선 국장은 아티스트 사무국장, 선앤문 부총무, 한국의 시 위원, 예술가의 디자인 사무국장, 좋은친구 산악대장, 좋은친구산악회 홍보국장, 그리고 한복모델로도 열정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자격증 보유자이며, 호스피스 교육과 베이비시터 교육 과정도 수료한 사회복지 전문가이다.

국제웰빙대상 수상자가 된 임효선 국장은 "우리 사회에 복지 사각지대가 너무 많다. 이들에게 따스한 사랑 나눔의 손길은 너무나도 부족하다. 단칸방에서 외롭게 흐느끼고 있는 소외계층의 이웃을 만날때마다 우리의 작은 나눔이 큰 힘이 된다는 것을 늘 느낀다. 국제웰빙대상 수상자로 추천해 주신 행코 책임교수와 수상자가 되도록 심사해 주신 심사위원들과 국제웰빙전문가협회에 감사 드리며 더 우리 사회를 행복하게 하는데 앞장서는 행코 인턴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국제웰빙대상 심사위원장인 국제웰빙대학교 김용진 총장은 "코로나로 인해 서민들이 특히 삶의 무게감을 훨씬 더 많이 느끼는 위기 상황이 되었다. 이럴수록 살맛나는 세상을 만들어가는 행복 코디네이터 운동은 우리 사회에 더 필요하다. 2021년 첫번째 국제웰빙대상에 이유연 행코 책임교수가 1개월 전부터 두 번이나 거듭 추천한 임효선 국장을 선정하게 되어 참 기쁘다. 임효선 국장도 훗날 행코 책임교수가 되어 개인적으로만 아니라 국가적으로 큰 역할을 감당하는 인재가 되기를 기대하며 수상을 축하 드린다"라고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한편 2012년도부터 서울대 등에서 국제웰빙대상을 수여하고 있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2020년도 하반기부터 국제웰빙대학교 출신의 행코 책임교수 추천을 받은 행복 코디네이터를 엄격한 심사를 거쳐 언택트 방식으로 수여하고 있다. 국제웰빙대상 수상에 적합한 인물을 추천하고 싶으면 60명의 행코 책임교수들 중에서 1인 이상의 추천을 받으면 심사를 거칠 수 있다. 단, 국제웰빙대상 수상자는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자격을 가진 사람으로 한한다. 국제웰빙대상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