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시의회 권 중순 의장으로 부터 受賞
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김 승수 부회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상권분석 Consultant
우송대학교 글로벌 외식조리대학원 교수

대전광역시의회 권중순의장으로 부터 표창장을 수여받는 김승수 (사)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부회장
대전광역시의회 권중순의장으로 부터 표창장을 수여받는 김승수 (사)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부회장

2020년 12월 23(수)일 김승수 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부회장은 협회에서 보낸 공적조서를 참고하여 표창 선정절차기준을 Pass 대전광역시 의회 권 중순 의장으로부터 2002년 부터  교육(강의)분야ㆍ와 전통시장 관련 문화관광형 육성사업단장및 상인교육ㆍ작은사랑후원회 역대 회장을 엮임하며 지체장애인 자녀 장학금지급등 지역사회에 기여한 분야의 공로를 인정 받아 표창장을 수여 받게 되었다.

(사)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김승수 부회장은 저축은행에서 26년 최종 영업본부장,지점장으로 근무하며 금융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퇴직한 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 소상공인사관학교 과장으로 근무를 하는동안 150시간의 이론교육 커리큘럼과 16주동안의 점포체험을 통해 창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게된 소중한 기간의 경험이었으며,  소농의 아들로 태어나  초등학교 시절부터 줄곧 대전에서 대학원까지 수십년의 세월을 대전토박이로 성장을 하여 누구 못지 않고 고향과 대전을 사랑한다고 한다.

2020.12.23(수)표창장 수여후 기념촬영 좌측김승수부회장,우측 권중순의장
2020.12.23(수)표창장 수여후 기념촬영 좌측김승수부회장,우측 권중순의장

시골이 고향이 김승수 부회장은 "부모님께서 어려운 형편에 대전에서 고등학교까지만 공부를 시켜준것에 대해 매우 고맙게 생각을 하며 지금도 책상 앞에 고인이 된 부친과 찍은 사진을 붙여놓고 출,퇴근 하며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있다"고 한다. "이곳까지 '도반' 길로 이끌어준 김시중 지도교수를 은인으로 생각한다"고 말한다.

고등학교 시절 총학생회장,연대장을 지냈으며, 대학교시절에도 학생회장을 지냈고, 불의와 타협하지 않으며, 소신으로 어려운 난관속에서도 결코 좌절하지 않는 의지가 강한 부회장이라고한다.

(사)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는 CTP(기업회생경영사)11기 전문 양성과정을 수료 한 후 대전광역시 초대 지부장을 엮임하였으며, (사)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김병준회장)의 일을 솔선수범하며, 열정적으로 임하는 동시에 회원 상호간의 소통창구 역할을 하며 협회 발전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김병준 회장 추천으로 '이사회'를 거쳐 부회장에 선임 활동을 하고있다.

표창장 수상후 감사의 악수를 하고 있는 김승수부회장과 권중순의장
표창장 수상후 감사의 악수를 하고 있는 김승수부회장과 권중순의장

'small business man(소상공인)'이라 함은 소기업 중 상시근로자수가 5인미만(제조,광업,건설,운송업은 10인 미만)기업자를 의미한다.

김승수 부회장은 “우리나라 사업체수의 86%,종사자수의 38%,국내 GDP의30%를 차지하는 우리경제의 중요한 근간인 700만의 소상공인들이 ‘코로나19’로부터 벗어나 우리나라 경제의 활력 제고를 하여야하며,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인 영업환경 조성이 무엇보다도 선행되어야 한다.” 라는 신념으로 소상공인이 필요로 하는 곳이라면 시간을 내어서 컨설팅을 해주는 인간미를 소유한 利他的(이타적)인 부회장이다.

김승수 부회장 소개로 현재까지 만학(대학교,대학원)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매우 많으며,금번 배재대학교 박사과정을 패스한 임성수이사 부터 다수의 학생들이 자신과 미래를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사)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左 김병준회장,김승수 부회장,이용복수석부회장과 임명장을 받고 기념촬영
(사)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左 김병준회장,김승수 부회장,이용복수석부회장과 임명장을 받고 기념촬영

대전광역자활센터 프로보노(pro bono:전문적인 지식이나 서비스를 공익 차원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것)로 활동하고 있으며, 대전광역시 동구청 작은사항 후원회 전임 회장을 엮임하면서 지체장애인에 회원들의 정성을 모아 매년 15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해주고 있다.

상기와 같은 경력속에 교육에 남다른 열정을 보이며 지도하고 있는 김승수 부회장은 “앞으로도 봉사와 사랑을 실천하며 어렵고 힘들었던 시간들을 잘 견딜수 있도록 부족한 경험을 나누며 훈훈한 정이 있는 세상을 꿈꾸고 실현되길 희망한다“고 말한다.

수상후 우송고(대전상고)청일회[김석규회장]로부터 축하 꽃다발
수상후 우송고(대전상고)청일회[김석규회장]로부터 축하 꽃다발

금번 수상은 “1천여명의 CTP(기업회생경영사)가 추구해야 할 진정한 가치는 소상공인들의 창업을 돕고 어려움으로 인한 폐업시에도 재기의 발판을 삼을수 있도록 갖고 있는 역량을 지원하고, 한계 중소기업의 어려운 부분을 원만히 해결하여 정상적인 경영을 펼칠수 있도록 해주는 기업회생을 상호 협력하여 풀어가는 것이 무엇보다도 먼저 선행 되어야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사)기업회생경영협회는 기업회생경영사 전문 양성과정을 견고히 하여 국자자격증으로 한단계 도약하는 실력을 갖추고 지역과 국가에 열심히 봉사하는 기본정신을 함양하여야 할 것이다.

외식카페창업자과정 지도교수 김시중우송대학교 평생교육원장과 김승수교수
외식카페창업자과정 지도교수 김시중우송대학교 평생교육원장과 김승수교수

기업회생경영사(CTP)전문양성과정을 희망할경우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39길, 5 B211호[☎02-523-3406] (사)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대표번호:☎1644-8440)로 문의하고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tmakorea.org로 접속하면 된다.

☞기업회생경영사란 ?

기업회생경영사(CTP : Certified Turnaround Professional)는 회생경영(창업ㆍ폐업)컨설팅, 회계∙재무, 회생관련 법규 및 회생관련 실무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을 가지고 기업구조조정, 워크아웃, 기업회생∙파산, 개인회생∙파산 등 한계기업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상담 및 컨설팅을 수행하는 전문가이다.
기업회생경영사(CTP : Certified Turnaround Professional)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협회에서 주관하는 소정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자격시험에 응시하여 합격해야 한다. 아울러 협회에서 주관하는 기업회생경영사(CTP) 양성과정의 주 교육대상자는 변호사, 법무사, 경영지도사, 회계사, 법정관리인, 전∙현직 은행 및 공기업 간부, 기업체 기획∙전략〮재무담당 임원 및 간부 등이다.
기업회생경영사(CTP : Certified Turnaround Professional) 자격증 취득 후 진출분야는 로펌 및 법무사 사무소 취업 또는 컨설팅 창업 등을 통해 개인회생∙파산 상담업무의 컨설팅 법적 기반 확보와 간이회생제도 전환에 따라 확대되는 기업회생 컨설팅 사업 참여 등이다. 앞으로 통합도산법상 “전치주의” 도입 등 관련법 개정으로 사적채무조정·중재가 활성화될 경우에 이에 대한 회생컨설팅 제공이 주목적으로 추가될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