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미숙 행코 예비책임교수가 원장으로 주도하는 교육원!
정재철 행코 예비책임교수가 부원장으로 참여한다.

연세대 대학원 총연합회 출범식에서 개회선언중인 전미숙 원장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 산하기관인 국제웰빙대학교는 12월 23일 현재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59호와 60호로 훈련 중인 전미숙 강사와 정재철 강사가 한국웰빙라이프교육원을 통해 코로나 시대 인생이모작을 준비하는 시니어들의 일자리 창출에 대한 취업 모티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륜과 인성을 잘 갖춘 시니어들의 희망 운동장이 될 한국웰빙라이프교육원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수정로 257번길 5에 위치해 있다. 

한국웰빙라이프교육원은 연세대 행정대학원 제95대 총학생회장 출신인 전미숙 행코 예비책임교수가 원장으로 정재철 행코 예비책임교수가 부원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들은 2020년대 코로나 시대를 행복으로 멘토링하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로부터 행복지도사, 행복교육사, 행복상담사,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과정과 준전문가 과정을 밟으며, 시니어들의 인생이모작 코칭과 웰빙라이프 관련 전문가로서의 꼭 필요한 행복 코디네이터학의 학습을 하고 있다. 온라인 1단계로 행코 책임교수 자격코스와 온라인 2단계로 행코 책임교수 심화코스를 마치면, 행코 프로그래머인 김용진 교수로부터 행복 프로그램의 체계적인 활용 기술을 전수 받게 된다.

실의에 빠져들어가는 시니어들에게 희망의 아이콘이 되겠다고 다짐하는 전미숙 원장은 "한국웰빙라이프교육원은 공공의 이익을 우선시한다. 그리고 시니어들의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20개 정도의 민간자격증을 운영하며, 웰빙라이프에 대한 코칭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을 할 것"이라고 교육원의 운영목표를 소개했다. 또한 한국웰빙라이프교육원은 신종직업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행복 코디네이터와 행복지도사, 행복교육사, 행복상담사도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복본부와 협약을 통해 교육원의 교육강좌로 진행하게 될 것이라고 교육원 관계자는 밝혔다.

한편 정재철 부원장은 "한국웰빙라이프교육원은 코로나19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몰락과 파산이라는 엄중한 현실에서 개인적으로 희망을 잃어가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현실을 도외시 하지 않을 것이다. 잘 준비하고 노력하여 이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주고 삶의 희망을 안겨주는 행복멘토기관으로서의 소임을 다할 것이다. '행복한 세상 만들기' 운동을 확산시키는 행복 파파게노 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성남시민포럼 제9기 출범식에서 전미숙 원장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