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새로일하기센터 국비지원 직업교육 훈련 4개 과정 완료

김천시 평생교육원 여성새로일하기센터 'Auto CAD 실무자양성' 과정 수료식
김천시 평생교육원 여성새로일하기센터 'Auto CAD 실무자양성' 과정 수료식

김천시 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2020. 12. 21 (월) “Auto CAD 실무자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과정은 국비지원 사업으로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직업교육 훈련 프로그램으로 캐드 실무능력 평가 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이며, 2020. 8. 10.∼12. 21. (총145시간)까지 총 20명이 참여하여 조기 취업자 3명을 포함한 18명이 수료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중단되었으나, 아크릴 칸막이 설치, 강의실 소독, 거리두기 등 개인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운영되었으며 수료식은 수료증 수여, 공로상 및 개근상 수여, 수료소감 발표 순으로 진행되었다.

수료생 대표 남금주 씨는“캐드 프로그램을 이용해 기본적인 설계를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말하면서, 취업의 기반을 마련해 준 김천시에 감사를 전했다.

평생교육원 관계자는“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도 이번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을 축하하며, 이번 교육이 취업의 교두보가 되었기를 바라고, 직업교육 훈련 외에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