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하다 요리연구소 권귀숙 소장, 국가조리기능장
Mentor우송대 외식조리학부 김 복화 교수(기능장)
前 종로요리학원 원장,한국명인협회 공동회장 엮임
카페 더노라/찻집운영,외식경영학 석사(컨설팅,프렌차이즈 전공)

좌측 권하다 요리연구소 권귀숙소장과 우송대학교 외식조리학부 김복화 교수(국가조리기능장)
좌측 권하다 요리연구소 권귀숙소장과 우송대학교 외식조리학부 김복화 교수(국가조리기능장)

2020년 12월 12일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 55길9, 나우리 빌딩 1층에 위치한 권하다 요리연구소(02-732-7373)에 우송대학교 김복화 교수와 함께 찾았다.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 55길9,나우리빌딩 1층(02-732-7373)권하다 요리연구소 외부전경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 55길9,나우리빌딩 1층(02-732-7373)권하다 요리연구소 외부전경

김복화 교수는 우송대학교 외식조리학부에서 기능장으로서 명인으로서 교수로서 학생들에게 매우 인기가 좋은 교수로 정평이 나있으며, 평상시 주변을 돌아보며 공부에 대한 열정을 강조하는 교수이기도 하다.

유복한 집안에서 자란 김복화 교수는 같은 학교에서 운명같은 신랑을 만나, 같은 학교 체육선생과 가정교사로 근무하며 첫사랑의 애틋함을 키우고 고이 간직하며, 친정 부모의 반대를 무릅쓰고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고,지고지순하며 탁월한 온정의 김교수는 선택의 여지를 두지 않고 마음속에 정해진 사랑을 찾아 기본에 충실함을 감성과 느낌으로 순화하고 받아들이며 지금 이순간까지 본인의 선택에 책임을 다함으로서 남편과의 단란한 가정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현명한 교수이다. 남편과 사귀면서 알게된 사실은 신랑측 부모는 서울대 의대를 나온 명문 학벌을 자랑하는 대단한 집안이어서 항상 조신하게 처신할수 밖에 없었다고 회상한다.

권하다 연구소 내부 카페모습 우송대학교 외식조리학부 김국화 교수
권하다 연구소 내부 카페모습 우송대학교 외식조리학부 김국화 교수

서울 토박이기도 한 우송대학교 외식조리학부 김복화 교수는 권귀숙 원장과는 '한국명인 협회'를 통해 만나 오랜기간동안 언니 동생 이상 으로 살갑게 지내고 있는 지란지교이기도 하다. 김교수 또한 세계 최고를 자랑하는 우송대학교 외식조리학부에서 국가조리기능장으로 後學(후학)을 가르치는 뛰어난 실력파 교수이며, 명인 권귀숙 소장과의 각별한 인연을 소개하며 권귀숙 원장에 대해 자랑을 아끼지 않는 홍보맨 역할을 자처 하는 매우 이타적인 교수 이다.

권하다 요리연구소 내부 정갈한 인테리어
권하다 요리연구소 내부 정갈한 인테리어

김복화 교수로 부터 소개 받은 권귀숙 원장은 10여년간 운영하던 종로 요리학원을 정리하고 현재의 '권하다 요리연구소' 운영하며 많은 지인들과 사회봉사 활동을 하며 전통음식등에 관해 교육생들을 가르치고 배운 교육생들이 권귀숙 원장의 지도 컨설팅하에 카페,전통차쪽으로 창업을 한 제자가 72명에 이른다고 한다.

정성스럽고 정갈하며 맛있는 권귀숙 명인 대추차
정성스럽고 정갈하며 맛있는 권귀숙 명인 대추차

항상 성실하고 차분하며 상대에게 전혀 부담을 주지 않는 소탈한 성격의 소유자인 권귀숙 원장은 일찍이 전통문화 음식과 글로벌 음식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전공 또한 외식컨설팅&프랜차이즈학 논문을 통해 학위를 받은 석학이다. 현재는 한국문화예술명인협회 공동회장직과 (사)한국반찬산업협회 회장을 엮임하고 있어 매우 바쁜일정을 소화해 내고 있는 이 시대의 진정한 외식경영의 대부이며 리더이기도 하다.  

"권하다 요리연구소"의 권귀숙 기능장이 직접 가마솥에 달여 만든 40년 '씨'간장과 24가지 '약재'로 만든 만능간장
"권하다 요리연구소"의 권귀숙 기능장이 직접 가마솥에 달여
만든 40년 '씨'간장과 24가지 '약재'로 만든 만능간장

'저서'로는 조리기능장 한식/중식 /한정식음식/서양요리 가 있으며, 이밖에도 전통차교육과 창업컨설팅,찻집카페 컨설팅, 전통발효요리,파티요리,밑반찬 자격증과정을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강남을 중심으로 바이럴마케팅(입소문)으로  '더노라카페'를 운영하며 강남지역의 사랑방 역할을 하고 있다.

멘토인 김복화 교수와의 끈끈한 인연을 통해 '요리연구가'로서 '국가기능장'으로 명인으로서 바쁜 일상을 소화하며 지역의 백년대계인 창업컨설팅을 하며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권귀숙 원장이다.

잠시 쉬는 시간에도 머리속에 떠오르는 영감을 접목시키기 위해 고민하고 연구하는 권기숙  '권하다 요리연구소' 소장
잠시 쉬는 시간에도 머리속에 떠오르는 영감을 접목시키기 위해
고민하고 연구하는 권기숙 '권하다 요리연구소' 소장

43년된 씨간장으로 정성껏 달여 만든 ‘만능맛간장’과 맛간장,전통쌈장,약선고추장,식초만들기 특강등도 배울수 있으며, 수,목,토 3시부터 강의를 진행한다.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 55길 9 나우리빌딩 1층에 위치해 있으며 관심있는 교육생들은 02-732-7373와 010-8738-7131로 연락을 하면 언제든지 권귀숙원장의 센스 있는 “편안한 답을 들을수 있고 꿈을 펼칠수 있는 계기가 될수 있다”고 권 원장은 자신 있게 말한다.

권하다 요리연구소 홍보용 리플렛
권하다 요리연구소 홍보용 리플렛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