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홈파티 메뉴와는 차별화된 품격 높은 한정식 홈파티 상품

천안맛집 '마실한정식' 에서 출시한 8가지 메뉴의 홈파티 상품
천안맛집 '마실한정식' 에서 출시한 8가지 메뉴의 홈파티 상품

코로나가 점점 확산되고 있는 시기에 연말연시 모임을 사무실이나 집에서 안전하고 조촐하게 즐길 수 있는 천안맛집 ‘마실한정식’에서 선보인 품격 높은 8가지 메뉴 홈파티 상품이 인기다.

홈파티는 House + Party 라는 용어로 집에서 가족이나 지인들과 즐길 수 있는 잔치를 의미한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는 가운데 연말연시 모임 등을 자제하도록 권고하고 있고 식당은 밤 9시 이후에는 영업을 중단하는 상황에서 특수 기대가 사라졌는데, 테이크아웃이나 배달음식, 밀키트 상품들이 활발하게 개발되면서 위기에 처한 외식업계의 돌파구로 떠오르고 있다.

천안맛집 마실한정식(대표 오영희)은 기존 홈파티라면 피자. 치킨. 빵종류. 과일이나 칵테일 등의 메뉴들이 주축이 되었는데 차별화된 고급스러운 한정식 홈파티로 출시를 하여 매장에서 느끼던 그 맛 그대로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코로나 언텍트 시대에 필요한 다수 사람들이 이용하는 공간이 아닌 사무실. 집에서 즐기는 상품이다.

4~5인 기준으로 8가지 메뉴에 90,000원이며 ‘마실한정식’에서 특허를 받은 한돈 떡갈비는 남녀노소 누구나가 좋아하는 메뉴이다. 건강을 고려한 약선보쌈은 술안주로도 훌륭하며, 맛깔스러운 한우육회, 겨울철 강원도의 청정한 느낌을 요리로 담은 샐러드, 애플과 문어가 조화를 이루는 냉채, 가다랑어를 잡채와 섞어 볶은 특별한 요리, 겨울철 특미인 매생이에 새우를 넣은 전, 건강에 좋은 강황밥까지 양도 적당하고 고급스러우며 영양도 알찬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다. 하루 전에 미리 주문을 하면 ‘마실한정식’에서 천안시내는 직접 무료배달을 하고 있다.

천안맛집 '마실한정식'의  홈파티 메뉴는 코로나 언텍트시대에 적합한 품격높은 한정식이다.
천안맛집 '마실한정식'의 홈파티 메뉴는 코로나 언텍트시대에 적합한 품격높은 한정식이다.

20~30대는 배달음식을 멋지고 고급스럽게 담아서 사진. 영상도 찍고 인스타 등 SNS에도 소개를 하는데 ‘마실한정식’의 홈파티 메뉴는 기존 음식들과 다른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바쁜 직장여성들도 간편하게 파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소수의 인원이 참여해서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소확행 트렌드에도 적합한 메뉴이다. 홈파티 상품은 국내 한정식업계 최고수준의 마실 메뉴개발팀에서 심혈을 기울여 맛과 영양, 품격을 고려해서 개발했다고 한다.

오영희 대표이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기업, 교육기관, 단체, 종교시설 등에서 매장으로 와서 식사를 하는 대신에 포장 또는 배달로 주문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마실의 홈파티 메뉴는 한정식 특유의 풍성한 상차림과 제절 재료를 사용하여 기존의 홈파티 메뉴들과는 차별화를 하였습니다”라고 강조한다.

코로나19 예방과 안전을 우선시하는 지자체, 행사, 사무실, 가정에서 조촐하게 홈파티를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