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산업혁신 빅데이터활용 경진대회 포스터
디지털산업혁신 빅데이터활용 경진대회 포스터

한국산업지능화협회(주관 : KOIIA, 회장 김태환)는 18일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주최 : NIA, 원장 문용식), 한국산업기술시험원(공동주관 : KTL, 정동희 원장)과 함께 디지털 산업혁신 빅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디지털산업혁신 빅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는 디지털 산업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대학(원)생, 스타트업, 기업인 등을 대상으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든 성공 사례 도출 및 신규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위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진행하게 되었다.

본 경진대회**는 빅데이터 플랫폼에 참여한 기업들이 구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유 과제 및 지정 과제 도출을 동시에 진행하며 12월 참가팀을 모집한 후 1월 중 최종 결과 발표를 하는 것으로 구성되었다.

참가 및 자유·지정 과제를 제출 한 팀은 1차 평가를 받은 후, 본선진출 결과 발표를 받는다. 본선진출팀에 한하여 데이터 활용 오리엔테이션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종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 김창원 본부장은 “디지털 뉴딜 정책의 핵심인 데이터는 기업의 생존과 직결된 자원이며, 지난 7월 관계부처 합동으로 발표한 데이터 댐 역시 활용 가치가 늘어나는 추세다.”며 “이러한 상황에서 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한 경진대회 개최와 이를 통한 우수한 아이디어 도출은 디지털전환 시대에 기업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첫걸음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고 밝혔다. 이어 “협회는 디지털전환을 하고자 하는 중소·중견 기업의 동반자 역할을 맡아 데이터 전문 인력양성에도 힘 싣겠다.”고 덧붙였다. 본 경진대회와 관련한 정보 및 참가 접수는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홈페이지(http://www.koiia.or.kr)를 통해 진행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