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은 언택트(Untact) 마음은 컨택트(Contact)

치매 어르신 돌봄 ‘경상북도 치매극복관리사업’ 우수기관 선정된 김천시 치매안심센터 직원
치매 어르신 돌봄 ‘경상북도 치매극복관리사업’ 우수기관 선정된 김천시 치매안심센터 직원

김천시는 경상북도광역치매센터에서 주관하는‘2020년 경상북도 치매극복관리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경진대회는 도내 25개 치매안심센터를 대상으로 치매극복을 위한 치매예방관리 우수사례 발굴과 정보 공유를 통해 치매안심센터 수행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최되었다.

김천시 치매안심센터(센터장 김대균)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치매 어르신 돌봄공백 최소화를 위해 인지신체활동 외 7종의 월별 돌봄 키트를 자체 제작 배부하였으며, 홈스쿨링을 통한 정기적인 관리를 수행하였다.

또한 생일케이크 지원, 냉장고 지원 등 현장에서 보고 듣고 실천하는 민간 자원연계를 강화하였으며 낙상 예방을 위한 지팡이 지원, 가스 이머콕 설치로 공공자원 발굴·연계로 치매환자의 욕구에 따른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 시행하였으며 지역사회 치매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솔선수범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

김대균 김천시 치매안심센터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이 있겠지만 치매환자와 가족이 체감할 수 있는 보다 효과적인 비대면 서비스를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