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밥과 수육,고등어구이로 아름다운 상차림의 푸짐한 한 상

 

1960~70년대 서민들은 보리와 백미로 밥을 지어 혼식을 주로 하던 시절이 있었다.이후 경제 발전과 농업기술이 발달하면서 백미 위주의 쌀 소비와 밀가루가 대중화되었고 보리쌀, 귀리, 현미 등 잡곡 혼식은 웰빙 식단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다양한 채소를 준비하고 거기에 단백질 등 영양적으로도 만족시킬 메뉴를 한 끼에 해결하기에는 바쁜 현대사회의 가정에서는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마련이다.다양한 외식문화가 자리 잡히면서 전통음식과 웰빙 식단의 조화가 어우러진 식당이 있다.충북 청주시 죽림동에 위치한 보리비빔밥 맛집 대산보리밥이다.

청주 대산보리밥의 슬로건
청주 대산보리밥의 슬로건

보리밥은 투박하고 거칠다는 고정관념과는 다르게 잘 불린 찰보리, 귀리, 멥쌀로 찰지게 지어져 부드럽게 먹을 수 있고,보쌈고기와 담백한 고등 어구, 잡채, 수제 순두부 등 마치 한정식과 같은 푸짐한 한 상 차림이 차려진다.슬로푸드의 대명사인 청국장은 청주 대산보리밥의 대표 메뉴이다.

 

 대산보리밥 이문규 대표는 '건강과 웰빙이 주목되는 시점이다. 그래서 웰빙음식인 보리밥 한 상차림이 더 인기가 있는 것 같다. 손님들께 맛과 영양적으로도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 늘 공부하고 노력하겠다. 대기손님이 끊이지 않지만 넓은 식당 내부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등 사회적 거리 두기와 방역시스템을 실천하고 손님들의 안전에도 더욱 세심하게 신경 쓰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