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딩 4,000% 달성 - 마실 ‘미미상회’

외식경영 성장 컨설팅 전문 '외식기업 마실'의 와디즈 펀딩
외식경영 성장 컨설팅 전문 '외식기업 마실'의 와디즈 펀딩

외식기업 마실(대표 박노진)은 식당매출의 성장과 이익창출 및 초기 자본이 부족한 외식분야 스타트업 개인을 지원하기 위한 와디즈 펀딩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불황기를 극복하는 식당경영 방안으로 마실이 국내 최초로 외식경영에 선보인 4way 프렌차이즈 시스템은 1way 가성비메뉴 개발로 홀 영업 활성화, 2way 테이크아웃 판매, 3way 배달상품 추가, 4way 쇼핑몰로 온라인까지를 제안하고 있으며 국내 외식경영 전문 컨설팅기업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중이다.

또한, 마실은 가족회사인 ‘맛있는 쌀면 요리연구소 - 미미상회’를 통해 와디즈 펀딩에서 4번의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진행을 하면서 노하우를 축적했다.

와디즈 펀딩은 자금이 필요한 제조와 공급을 하는 ‘메이커’가 사전 펀딩을 통해 자금을 모집한 후 생산에 들어가고 상품인 ‘리워드’가 완성이 되면 주문하고 결제를 한 ‘서포터’에게 공급을 하는 방식으로 ‘메이커’는 프로젝트 진행 중 ‘서포터’에게 받은 피드백을 보상품인 상품 ‘리워드’ 제작에 반영하거나 프로젝트 홍보에 도움을 준 ‘서포터’들을 위해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펀딩하는 ‘서포터’와 제품.서비스를 만드는 ‘메이커’간에 긴밀한 소통이 이뤄지는 것이 장점이다.

와디즈 펀딩은 쇼핑몰 같이 주문. 결제하면 바로 배송이 이뤄지는 시스템이 아니다. 세상에 아직 출시되지 않은 제품을 생산자인 ‘메이커’가 직접 소개를 하고 정해진 기간 동안 오픈예정인 ‘펀딩’을 받는 방식으로 주문을 했더라도 해당 프로젝트가 목표금액을 달성해야 만 카드결제가 실행이 되며, 프로젝트 종료 이후인 상품인 ‘리워드’ 발송 시작일 부터 제품 발송이 시작된다.

외식 분야는 와디즈 펀딩 참여자인 ‘서포터’들의 호응을 받기 위해서는 프로젝트 도입 스토리, 상품인 ‘리워드’에 대한 차별적인 설명, 사전 온라인 시식단의 후기, 건강한 먹거리를 인증하는 HACCP시설 안내, 상품 종류 소개, 메이커 소개, 프로젝트 진행 동기 및 목적, 프로젝트 상세 일정, 리워드 발송 일정, 질문과 답변, 하자 및 A/S정책 등 준비 단계부터 프로젝트에 참여하기까지 상당히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 기간이 소요된다.

외식.식당 컨설팅 '외식기업 마실'
외식.식당 컨설팅 '외식기업 마실'

미미상회의 와디즈 펀딩은 4,054%를 달성한 쌀로 만든 흑미냉면, 2,425%를 달성한 들깨쌀칼국수, 앵콜 펀딩 들깨쌀칼국수는 3,318%를 달성했으며 신 메뉴 개발을 위해 고민하는 외식분야 종사자를 위한 메뉴개발카드는 449%를 달성한 경험으로 상당한 노하우를 축적했으며 이러한 내용들을 필요로 하는 외식분야 관련자들에게 컨설팅 제공을 하고 있다.

식당경영 매출과 이익을 신장시키려는 업체와, 기술은 있으나 외식사업에 참여하고 싶은데 초기 생산에 투여되는 상당한 자금투입 부담으로 고민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