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최다 보유자, 고선옥 박사가 58호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된다.
선음률놀이교육심리연구원 원장 고선옥 박사의 행복 멘토링이 기대된다.

"선음률놀이교육심리연구원 원장이면서 우석대학교 아동복지학과 겸임교수인 고선옥 박사가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된다. 고선옥 박사가 광양 남도휴양촌 박사 촌장인 조옥성 행코 책임교수의 추천으로 국민행복 프로그램의 메카이며 플랫폼 NGO기관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의 산하기관인 국제웰빙대학교로부터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과정에 58번째로 진입하게 되었다"고 국제웰빙대학교 관계자는 밝혔다.

대학생들에게 정규과목 '청소년 복지론' 강의 중인 고선옥 박사

고선옥 박사는 2006년 전북대 일반대학원 가정학과에서 이학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25년간 우석대, 전북대, 전주대, 호원대, 전북과학대, 비전대, 군장대, 남서울대, 교통대 등의 대학교에서 정규과목을 맡아 명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강의 베테랑 교수이다. 한국강사총연합회 사무총장 조옥성 박사에 의하면, 국제웰빙대상을 수상한 고선옥 박사는 아동복지전문가로서 10년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아동복지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였으며, 불우한 사람들에게 따스한 멘토링을 실천하는 정직한 사회사업가이기도 하다. 대학교에서는 25년간 교수로서 현장을 행복하게 하는 예비 전문가를 육성했으며, 여성가족부의 아이돌보미 프로그램을 통해 인성을 중시하는 행복 코디네이터로서 삶을 살아왔다.

'아이 돌보미 대면교육' 중인 고선옥 박사

고선옥 박사는 보육진흥원의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 교수로서 전국의 보육교사들에게 교수법과 정부정책을 안내하였다. 그리고 아동복지 전반의 논문과 대학교재를 집필하는 등 아동들의 행복과 복지에 도움될 연구와 실천을 다해 왔다. 특히 선음률놀이교육심리연구원을 설립하여 많은 후진을 양성하고 있고, 한국대중음악치유협회 전북본부장이 되어 대중과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매월 1회씩 진행하여 강사들의 멘토로도 활동하고 있다는 점도 얼마나 사회에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가를 알게 한다. 고선옥 박사는 그동안 40여권의 교재 집필과 논문연구만 아니라 사회복지사 1급을 비롯한 국가자격증과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을 비롯한 민간자격증 도합 116개나 취득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평생교육의 가능성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커리우먼이다. 

고선옥 박사는 "작년에 먼저 행코 책임교수 훈련을 받은 조옥성 박사의 소개로 행코 책임교수 과정을 알게 되었고 해가 바뀌기 전에 진입하도록 길을 열어준 국제웰빙대학교 총장께 감사 드린다. 코로나 팬데믹을 극복할 힐링과 웰빙의 적절한 솔루션이 행복 코디네이터임을 알게 되었고 조금도 망설임없이 도전해서 입단을 허락 받았다. 2020년대 신종직업이라는 행복 코디네이터를 육성하는 행코 책임교수로서 100세 시대를 명문과 실리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게 되어 참 기쁘다. 열심히 훈련받고 지금까지의 강의 경력에 행복추진력을 보태어 더 활기찬 인생이모작을 열어갈 것을 다짐한다"라고 행코 책임교수 입단 소감을 소개했다.

한편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행코 책임교수가 되어 행복한 세상 만들기를 코칭하는 행복멘토가 되고 싶은 사람은 고선옥 행코 예비 책임교수에게 문의하거나, 협회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확인하고 상담하면 된다. 

'음악을 통한 소통방법' 교육 중인 고선옥 박사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