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백백치공연단 이정혜 단장,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수상!
2013년부터 170여개 마을에서 봉사활동한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국민행복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는 '제5회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대상'에서 육군간부 이대영 행복 코디네이터가 대통령상을, 대한민국 백백치공연단 이정혜 행복 코디네이터가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들 모두 2020년도에 국제웰빙전문가협회로부터 국제웰빙대상을 수상한 행복 코디네이터들이다"고 김동호 사무총장은 밝혔다. 

이정혜 단장을 국제웰빙대상 수상 후보자로 추천한 행코 책임교수인 조옥성 박사는 "이번에 장관상을 수상한 이정혜 단장은 젊은이들이 떠나가고 노령층만 남고 있는 시골 농어촌산간마을을 돌아다니며 마을행사나 지역축제에 단골같은 자원봉사자로 활동해온 이정혜 단장은 경로당, 시설요양원,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집, 병원 등 소외계층을 찾아다니며 봉사해 온 아름다운 행복 코디네이터이다. 지도자나 강사들에게 가장 명예로운 국제웰빙대상을 추천하여 수상한 이후 덩달아 장관상도 받게 되어 동료 행복 코디네이터 대중강사로서도 참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정혜 단장은 "앞으로도 멈추지 않고 주민건강 및 복지증진을 위한 백세인생, 백세건강, 치매예방활동 등에 최선을 다하는 행복 코디네이터 강사가 될 것이다. 아울러 대한민국 백백치공연단 단원들과 함께 '행복한 세상 만들기'운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시상식 없이 수상자와 수상단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농촌재능나눔 사이트인 스마일재능뱅크(www.smilebank.kr)에 게시하는 것으로 대체됐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