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대한민국 농촌 재능나눔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하다.
육군상사 이대영 행코의 꾸준히 계속되는 나눔 봉사활동!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이대영 상사

"육군 제3군단 103정보통신단 노드1대대 소속의 이대영 상사가 지난 26일 '제5회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대상'에서 자랑스러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 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밝혔다. 이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가 1,2차 심사를 거쳐 농촌재능나눔운동의 활성화를 꾀하는데 목적을 둔 행사이다.

이번에 대통령 표창장을 수상한 육군 간부 이대영 행복 코디네이터는 강원도와 충청도 지역의 소외계층학생 175명에게 5,45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직원하고,D.Y.L.봉사단, 이대영장학회/봉사회, 1004환경지킴이봉사회, W.J.기부천사봉사회, 인제사랑봉시회, 같이가치봉사회, 백세봉사회, ! 제로! 레크리에이션봉사회 등 12개 봉사단체를 구성해 총 37,900시간의 다양한 재능 봉사를 진행해 왔다. 지금도 매주 주말에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미 수년 전 국제웰빙전문가협회로부터 서울대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국제웰빙대상을 수상한 이대영 행복 코디네이터는 금년도에도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금융위원장 표창,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농식품부 이재욱 차관은 "농촌 재능나눔 봉사활동은 농촌의 부족한 인프라 간극을 사람들의 땀과 정성으로 메우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하고, "사람이 찾아가는 농촌 재능나눔 봉사활동은 도시와 농촌이 연결되고 노인과 청년이 소통하게 하는 등 장소와 세대를 초월하게 하는 특별한 힘이 있다. 농촌재능나눔 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정부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26일 계획된 시상식은 취소되었고 농촌재능나눔 유공 수상자 중 개인부문 중 이대영 행코가 수상한 대통령 표창은 한국농어촌공사 관계자로부터 전달받는 형식으로 수상하게 되았다.

수상자 이대영 행복 멘토는 "감사-존중-나눔의 실천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이 나눔 운동을 회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계속해 갈 것이다. 코로나로 경기침체가 되고 침울해지는 어려운 세상을 우리 모두 손잡고 함께 잘 살기 운동을 벌이면 좋겠다. 이번 대통령 표창장은 이 순간에도 무료급식 등 힘든 이웃을 찾아다니며 봉사하는 숨은 봉사자들과 함께 수상의 기쁨을 나누고 싶다"라고 말했다.

대통령 표창을 받은 이대영 상사와 가족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