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 인기상 수상자 김효주[사진=KLPGA제공]
KLPGA 인기상 수상자 김효주[사진=KLPGA제공]

[스포츠=김길호기자]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이하 KLPGA)가 ‘2020 KLPGA 대상 시상식’에서 인기상의 주인공을 발표했다.

매년 최고의 사랑을 받은 선수를 투표로 선정하는 ‘KLPGA 인기상’은 올 시즌 김효주(25, 롯데)가 수상하게 됐다.

11월 18일(수)부터 5일간 KLPGA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온라인 투표는 전체 투표자 수가 2만 5천 명에 달하며 큰 관심을 끌었으며 투표 기간 선두가 여러 차례 바뀔 정도로 치열한 양상을 보였다.

총 6,278표를 받은 김효주는 “온라인 투표 상황을 지켜보면서 굉장히 치열해 깜짝 놀랐다. 팬카페에 자주 들어가는데, 팬분들이 열심히 투표해 주시는 모습을 보고 정말 감사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인기상은 최혜진, 이정은6, 박성현, 전인지 등 해당 시즌 가장 인기를 끌었던 선수가 수상해왔으며, 선수들에게는 ‘꼭 받고 싶은 상’으로 여겨져 왔다.

김효주는 “인기상은 처음 받아보는데 투표 기간에 은근히 승부욕도 생겼다. 다른 상은 내가 열심히 해서 받은 노력의 결과인데 인기상은 팬분들의 사랑과 관심으로 받는 것이라서 감사한 마음이 더욱 큰 상이다.”라고 밝히면서 “팬은 나에게 든든한 지원군 같은 소중한 존재다. 이렇게 열심히 투표해서 인기상을 받게 해주신 것은 올해 잘했고, 앞으로 더 잘하라는 의미인 것 같다. 내년에 더 열심히 해서 보답하고 싶다.”고 전했다.

KLPGA는 코로나 19로 인해 대회장을 찾지 못한 골프 팬의 아쉬움이 인기상 투표로 다소 해소됐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다음에도 골프 팬과 소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최근 10년간 인기상 수상자 명단을 살펴보면 2019 최혜진 / 2018 최혜진 / 2017 이정은6 / 2016 박성현 / 2015 박성현 / 2014 전인지 / 2013 김세영 / 2012 김자영2 / 2011 김하늘 / 2010 양수진 순이었다.

포토존에서 포즈를 취하는 김효주[사진=KLPGA제공]
포토존에서 포즈를 취하는 김효주[사진=KLPGA제공]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