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군수 유두석)은 18일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 주관으로 장성 또래상담자 연합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10월 29일 삼계지역 등교시간, 11월 18일 장성읍 하교시간에 걸쳐 2회기 실시했다.

사진설명: 시계방향 장성경찰서앞, 사창초, 삼계중, 삼계고 방문캠페인 사진
사진설명: 시계방향 장성경찰서앞, 사창초, 삼계중, 삼계고 방문캠페인 사진

이번 학교폭력예방캠페인은 ‘상처받은 친구마음, 감싸주는 우리우정’ 슬로건 아래 10월 29일 삼계지역 또래상담자 연합 사창초등학교, 삼계중학교, 삼계고등학교를 시작으로 11월 18일 장성읍 또래상담자 연합 장성중학교, 장성여자중학교, 서삼초등하교 또래상담자들과 함께 연합 캠페인을 실시하며 코로나 19로 인해 반복적인 일상에 지쳐있는 친구 마음에 마스크스트랩을 선물하여 응원의 힘을 전하고 학교폭력 예방 손도장 선서, 학교폭력 예방 사진공모전 현장투표를 통해 또래상담자 스스로 친구사랑을 전파하며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이 되었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덕진센터장은 “솔리언 또래상담자들의 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어 건전한 또래문화가 정착되길 바라며 또래문화 활성화를 위하여 청소년들이 직접 활동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고 말하였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구축으로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 보호, 의료, 자립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학교폭력 예방을 선도하는 솔리언 또래상담자 역량강화교육, 예방교육(인터넷과의존, 학교폭력, 자살, 성폭력·성희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청소년전화(국번없이1388) 및 상담 및 청소년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