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은평청소년센터에서는 코로나19가 확산 및 장기화됨에 따라 지친 청소년들을 위해 청소년 비대면 직업 특강 및 진로직업 체험프로그램인 "나 HOLO JOB(잡) 多(다)" 을 운영한다.

시립은평청소년센터(관장:김영득)가 코로나19사태의 장기화로 지친 청소년들을 위해 청소년 직업 특강 및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 HOLO JOB() ”() 비대면 청소년 활동을 실시하며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소년 직업 특강 및 진로직업 체험프로그램 HOLO JOB() ”()은 서울특별시 청소년 특화사업 찾아가는청소년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영상과 활동키트를 응용하여 각 가정 에서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으며, 5가지 직업(드론전문가, 건축가, 마술사, 조명디자이너, 특수분장사)으로 구성되어있다. 진로직업체험활동 키트를 우편배송으로 제공하고 시립은평청소년센터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된 영상을 시청하며 활동에 참여하는 형태로 이루어진다.

 

모든 비대면 체험활동은 무료로 진행하며, 관내 거주 및 재학 중인 9~19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오는 24일까지 QR코드를 통한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시립은평청소년센터 전용 SNS(홈페이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의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프로그램 운영 안내 및 신청을 할 수 있다.

 

시립은평청소년센터 김영득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활동 참여의 기회가 부족해진 청소년들이 비대면 활동 지원 콘텐츠각 가정 에서 안전하게 활동에 참여하여 현재의 고난을 슬기롭게 극복하는데 이바지 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