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 책임교수 육성세미나가 16일(월)~18일(수) 개최.
행복멘토 대상 김용진 행복교수의 면대면 워크숍!

코로나 시대 행복 멘토로서 위치를 차지하게 될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대한민국의 2020년대 신종직업 신종직장의 명품 브랜드를 차지할 행코 책임교수가 현재까지 56명 육성되어 전국 각계 각층에서 활동중이다.

그런 분위기가 제주도에서도 진행된다. "지난 12일(목) 서울에서 수도권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육성과정을 진행한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 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오는 16일(월)부터 18일(수)까지 제주공항 인근에 있는 아르본리조트에서 제주권 행코 책임교수 면대면 교육 및 DNA힐링센터장 대상 교육. 협회 관계자 모임을 연속 진행한다"고 행복본부장 정인경 교수는 밝혔다.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육성 면대면 교육이 진행될 아르본리조트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행복 프로그램, 행복 프로그램을 펼쳐나가는 행코 책임교수, 행코 책임교수들에게 시대에 맞는 수퍼비전을 꾸준히 제공하는 수퍼바이저가 3박자를 잘 이루고 있다. 그래서 20년 역사의 NGO기관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대한민국에서 행복 프로그램의 메카이며 플랫폼으로 잘 알려져 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시대를 앞서가는 행복리더를 육성하는 행복사관학교이다. 코로나로 인해 부정심리가 짙어지는 안타까운 상황을 적극적으로 대응할 행복감을 상승시킬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1천명을 긴급 육성하고 있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이번 제주도 육성 세미나 외에도 11월 말까지 2주간 협회장이 제주도에 머물면서 2021년도 행복 코디네이터 프로그램 활성화 전략을 세우게 될 전망이다. 12월 첫주에는 세종특별시에 있는 도도림평생교육원의 최고경영자과정, 증평군립도서관의 증평군민대상 행복인문학 앙콜강의, 서울프레스센터 등 몇 군데에서 행복인문학 특강을 초청 받았기 때문이다.

이번 제주에서의 세미나는 제주도에 살고 있는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는 서귀포시청 국장 퇴직자인 DNA힐링제주센터 센터장 오순금 행코 책임교수, 제주경찰청 현역간부인 이대성 행코 책임교수가 면대면 교육 대상자로 참석한다. 그리고 육지에서는 박희숙 행코 책임교수(FDA자문위원), 박재완 행코 책임교수(대한상공협의회 회장), 조요한 행코 책임교수(웰빙건강연구원 원장) 등이 제주에 도착하여 한라산과 오름 등반 등을 동행하면서 협회장과 일정 기간 함께 하게 된다.

이번 기간 중 캠핑카로 이동하지만 숙소는 아르본리조트이다. 아르본리조트는 제주시 애월읍 고성리 880번지에 위치한, 100여개의 룸과 세미나실, 야외 수영장이 딸린 제법 큰 규모의 리조트이다. 협회 김동호 사무총장은 "앞으로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복 코디네이터의 제주도 워크숍은 아르본리조트에서 진행하게 된다"고 소개했다.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교육 장소 모습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는 "행복지도사 준전문가가 되어 개설하는 행복학교, 행복지도사 준전문가가 되어 개설하는 행복충전소,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기자과정과 연계하여 진행하는 행코기자단들의 행복방송국, 세계수준의 DNA분석기관인 클리노믹스와 아미코젠퍼시픽과 연계하여 행복 코디네이터 프로그램으로 전인적 웰빙을 코디하는 DNA힐링센터는 2020년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신종직업, 신종직장으로 자리잡는 시대가 올 것이다."

"행코 책임교수 1천명 시대가 되면 행코 인턴 10만명이 육성되며, 이는 직업군에 자리잡게 됨을 의미한다. 행코총연합회(회장 김동호)와 대한상공협의회(회장 박재완)에서도 비전을 제시했듯이, 행코 책임교수는 대한민국에 새로운 분위기를 창출하는 신인재 그룹이 된다. 아주 보람되고 의미있고 품격있는 삶을 살게 될 뿐만 아니라 행복에너지를 주변인들에게 영향주게 될 것이다. 우리 협회는 이 일에 가속도를 붙이게 된다. 새 시대 힐링과 웰빙의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품격있는 삶을 살고자 하는 사람은 행코 책임교수에 지원해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행복 코디네이터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