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말의 재탄생! 양말공예 업사이클링 수업 운영!

지난 23일 시립은평청소년센터 (관장:김영득) 방과후아카데미 꿈찬에서는 최근 사회적으로 환경문제가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환경에 대해 생각해보고 환경지킴이로서 뜻깊은시간을 가졌다.

재사용이 불가능한 양말 등을 사용하여 새로운 상품을 만드는 '양말공예 업사이클링' 수업을 진행하였다. 

 

양말을 활용하여 보틀주머니를 만들고 있는 꿈찬 학생들
양말을 활용하여 보틀주머니를 만들고 있는 꿈찬 학생들

양말을 활용하여 보틀 주머니, 예쁜 꽃모양의 컵받침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으로 재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수업에 참여한 6학년 꿈찬 학생은 "처음에는 양말로 만들어진다는 것이 믿겨지지 않았고 작업이 어려워보여 힘들것이라 생각했는데 작업 방법도 쉽고, 친구들과 함께 만드니 즐거웠다며 집에서 활용해 볼 것"이라고 이야기 했다.

양말공예와 관련된 활동은 시립은평청소년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EjfRhpocqi24FniKg_9q-g) 을 통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또한 시립은평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찬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청소년에게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다양한 체험 활동을 비롯한 학습지원활동과 생활지원과정을 지원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 신청은 시립은평청소년센터로 문의 전화후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