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제일실버타운에서 윤명화 박사의 발제로 행코 전략회의 진행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대구경북권 행복 프로그램 활성화 목표 모임

어르신들을 진심으로 공경하는 경산제일실버타운 전경

"8일(일) 오후 2시,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는 협회장 김용진 교수 주관으로 대구광역시와 인접한 경산시의 경산제일실버타운(대표 윤명화)에서 행코 전략회의를 개최하였다"고 행복본부장 정인경 교수는 밝혔다.

이날 전략회의는 시니어 전문가인 윤명화 사회복지학박사가 '웰빙과 웰에이징을 위한 행복 프로그램 설계 전략'이라는 주제로 발제하고, 행복전문가인 김용진 교수가 좌장 겸 사회를 맡아 진행했다.

윤 박사는 "코로나 시대가 장기화 되면서 우리 사회에 큰 균열이 생기고 있다. 반면에 웰빙과 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므로 출생률 감소 및 초고령화로 치닫는 한국사회에서 당장 우리가 관심갖고 준비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를 꾸준히 고민해야 한다. 그런데 최적화된 행복 코디네이터 프로그램이 이미 우리 사회에서 진행되고 있어서 깜짝 놀랐다. 우리 직원들도 이 프로그램을 공부할 기회를 만들고자 한다."면서 발제를 이어나갔다.

한편 경산제일실버타운은 어르신을 진심으로 공경하는 모범 요양기관으로서, 지난 9월, 사)도전한국인운동본부로부터 '희망의 얼굴상'을 수상한 바 있다. 참고로 희망의 얼굴상은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 이낙연 전 국무총리, 안철수 국민의당대표, 민갑룡 전 경찰청장 등 코로나 시대에 역경을 극복하거나 국민에게 큰 희망을 안겨준 인물에게 특별히 수여하는 명예로운 상이다.

경산제일실버타운 물리치료실 모습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