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고(대전상고)정완영 총동문회장
27기 전 윤택 사무총장 진행
김승수 행사처장,이동순사무처장,이상훈지원처장,정선호재무처장,이경일지원처장

국민의례를 하고 있는 정완영 총동문회장과 집행부
국민의례를 하고 있는 정완영 총동문회장과 집행부

2020년 11월 2일 월요일 오후 7시부터 대전광역시 대덕구 오정동 대덕구청 옆에 위치한 동창회관 건물에서 제 30대 제8차 마지막 연석회의를 자문위원,부회장,상임이사약 50여명과,집행부와 함께 임기 2년간의 총 결산의 자리가 되었다.

전윤택 27기 사무총장의 사회로 개회선언,국민의례,총동창회장인사,경과보고,안건상정,기타건의사항 및 공지사항,내빈소개,폐회선언순으로 1시간넘게 진행을 하였다.

정완영 총동문회장의 인사말 우측 전윤택 사무총장
정완영 총동문회장의 인사말 우측 전윤택 사무총장

전윤택 총장의 경과보고 사항으로는 “대전광역시 오정동에 위치한 총동창회관 건물 노후로 인하여 임차인의 불만사항으로 1층 식당하수도 배관공사비용 지출내용 설명과 2020년 10월 18일 예정되었던 청원연합체육대회가 '코로나 19'로 인해 취소된 사항,청원산악회,청원연합축구회,청원당구회 행사가 줄줄이 취소되어 안타깝지만 정부정책에 부응해 '코로나 19'를 잘 극복하자고 말했다.“

총동문회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는 상신규,이상훈동문
총동문회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는 상신규,이상훈동문

안건 상정 제 1안에는 정기총회 및 청원인의 밤 개최의 건 2020년 11월 24일 화요일 오후 6시30분에 우송고등학교 체육관 참석인원 100명으로 제한하여 간소하게 진행하는 조건으로 연석회의에서 통과 되었다.

제 2안에는 '기장증'과 '청원대상','자랑스러운 청원인상' 수상자 선정건에는 기장증은 30대 총동문회에서는 진행하지 않기로 하였으며, 청원대상 후보자 26회 홍성호 전전전임회장과 20회 윤정섭 전임회장을 선정하였다.

또한 자랑스런 청원인상 수상자에는 이창섭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이 선정되었다.

좌로부터 이동순사무처장 김승수 행사처장 전광도 축구회장
좌로부터 이동순사무처장 김승수 행사처장 전광도 축구회장

기타 건의사항 및 공지사항으로는'청원 송년의 밤 2020' 에 참석자 명단을 11월 10일까지 사무처에 통보해줄 것을 각 기수별로 전달하였으며, 정기총회시 동문자녀 장학금을 전달할예정이다, 35회 30주년 발전기금 전달식과 청원산악회 종산제를 12월 6일 계족산에서 실행 할 예정이며, 대청호 500리길 걷기를 끝으로 청원산악회의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전광도 청원연합축구회장
전광도 청원연합축구회장

청원연합축구회 전광도 회장은 “앞으로도 선,후배들의 많은 관심을 갖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상환 산악대장은 코로나 19로 인한 아쉬웠던 순간들이었지만 그래도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발자취를 했다것에 만족하고 산악대장을 믿고 따라준 산악회 임원들과 동문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상환 청원산악대장
이상환 청원산악대장

김태건 당구회장도 키움증권배 준우승으로 모교의 위상을 높인 한해였으며 앞으로도 동문간의 선배존경 후배사랑을 실천하는 당구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태건 청원당구회장
김태건 청원당구회장

이날 제 30대 제8차 연석회의를 마치고 동창회관 건물 아래에 위치한 광천순대 대덕점(허정연대표)에서 늦은 저녁을 먹고 해산했다.

끝으로 정완영 동창회장은 “그동안 30대 집행부를 믿고 응원하고 아껴준 선,후배들에게 무한한 감사와 함께 '코로나 19'로 인한 행사취소등으로 비교적 많은 아쉬움으로 가득한 임기였지만, 3만 5천여명의 동문들이 슬기롭게 코로나를 극복하고 개인의 행복한 삶을 통하여 모교 우송고등학교가 발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송고등학교(대전상고)슬로건
우송고등학교(대전상고)슬로건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