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한 정책은 가라! FUN한 정책이 온다!

2020년 동대문구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에서 단체 기념 사진 촬영이 이뤄지고 있다
2020년 동대문구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에서 단체 기념 사진 촬영이 이뤄지고 있다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관장 이상규)는 동대문구 아동·청소년의회가 개최하고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가 주관한 2020년 동대문구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10월 31일(토) 오후 2시부터 동대문구청 강당에서 진행된 2020년 동대문구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는 ‘아동·청소년의 참여로 변화하는 동대문구’를 주제로 본선에 진출한 12명의 참가자가 동대문구 지역사회에 변화가 필요한 부분을 직접 찾고 이를 변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정책제안대회 심사위원으로는 동대문구를 대표해 동대문구의회 이의안 의원, 전범일 의원이, 청소년들과 함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지도사를 대표해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이상규 관장이, 아동·청소년을 대표하여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유현진 위원장이 위촉되어 공정한 심사를 진행했다.

2020년 동대문구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에서 선정된 제안은 실질적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동대문구 아동·청소년의회 본회의 의결을 거쳐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에 제출할 계획이다.

2020년 동대문구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시상에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을 대신하여 최홍연부구청장과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이상규 관장이 수고했다.

2020년 동대문구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 대상은 동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이정빈 군이 ‘교육환경보호구역의 흡연 단속을 강화해 주세요’라는 주제로 대상을 수상하였다. 최우수상은 휘봉고등학교 윤소희, 휘봉고등학교 조은혜가, 우수상은 경희중학교 정진욱, 숭인중학교 김수빈, 동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김우성이 수상했다.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이상규 관장은 “동대문구가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만큼 아동·청소년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아동·청년들의 의견이 더욱 많은 곳에서 반영될 수 있도록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도 다양한 참여활동으로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수탁 운영하는 곳으로 청소년들의 인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과 지역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문화교육·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청소년과 세대, 가족이 만나고 함께 성장하는 지역사회 중심의 청소년수련시설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