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도성의 문화와 예술, 한류음식의 맥을 이어가는 한국문화예술명인회에서 서울특별시 후원으로 진행하는 한양도성길 역사문화체험행사의 일환으로 한국의 얼과 혼을 계승하는 전통음식과 발효문화를 꽃피우는 장인들의 다양한 활동을 조명하고 있다.

2020. 10.31 서울 종로구 인사아트홀 대강당에서 한국의 전통음식문화를 계승 발전하고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장인들을 발굴하는 한국명인회 장독대길 역사문화체험 한마당 잔치로 한국의 전통발효문화를 계승하는 장인들을 발굴하여 팔도명인대상 수여행사를 개최하였다.

영주 죽령주막 안정자/ 전통조청 김귀숙/김치발효 유귀열쉐프/육류발효조리 신재우/집밥도시락 1호 장인 황지희/ 경상도전통음식 서영자/ 장아찌발효밑반찬 이승미,/의정부콩두부 박지은 쉐프/ 제주도 비건음식 정두연/ 종로구 정덕희청국장/ 성남시 정미숙한정식장인/ 남양주 한방발효 베이커리 김영미/ 당진 발효음식 배명순/ 제주 약선발효 박다겸/전주콩나물국밥 유대성 이대성/ 중식발효음식 진생귀쉐프/플로리스트 김영슬/ 금속예술세공 김정환 씨가 한국문화예술명인회가 한양도성에서 발굴하는 팔도명인대상자로 선정되었다.

이번행사는 서울특별시가 후원하고 한국문화예술명인회 주최로 수행하는 비영리민간단체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했으며 C-19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을 원칙으로 서울대 음대 전유진교수 등과 함께하는 작고 격조높은 음악회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의 축하화환 등 다수의 문화예술인들이 참여하여 행사를 빛내주었다.

한국문화예술명인회는 서울특별시가 지원하는 한양도성 장독대길을 따라가는 역사문화체험 나눔 어울림 한마당을 수행하는 비영리공익 단체 업무를 수행중이다.

(문의 : 010-2617-5691)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