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진흥센터· 시립청소년문화의집(6곳) 업무협약(MOU) 체결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화정청소년문화의집・원당산청소년문화의집・각화청소년문화의집・용봉청소년문화의집・봉선청소년문화의집・일곡청소년문화의집(개관예정)(이하 ‘시립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활동 현장 역량증진과 청소년참여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11월 5일(목) 체결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시립청소년문화의집(6곳) 업무협약(MOU) 체결후 기념사진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시립청소년문화의집(6곳) 업무협약(MOU) 체결후 기념사진

원당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문수영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과 백기순 화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유창훈 원당산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호림 각화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 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민기 봉선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철현 일곡청소년문화의집관장을 비롯하여 관계자 15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에서는 △현장역량증진을 위한 기관운영 컨설팅 및 특성화프로그램 개발 운영지원 △청소년활동프로그램 홍보 및 정보서비스 제공 △청소년 국가정책사업 업무수행 협력 및 지원 △지역 청소년정책개발을 위한 연계협력체계 구축 등 지역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키로 했다.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문수영)는 “청소년활동을 위해 노력해주신 청소년문화의집 관장님과 실무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 올해는 일곡청소년문화의집도 함께 하게 되어 기쁘고, 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청소년문화의집이 협력하여 광주 청소년들에게 질 높은 청소년활동을 제공하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