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특강의 전문가 조요한 원장이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길을 선택하다.
"대한민국 국민행복에 앞장서는 행복 멘토로 인생이모작 길라잡이가 될 터..."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길로 들어선 웰빙건강연구원 조요한 원장

2020년대 신직업군인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10만명 육성 목표 달성을 위해 다양한 경력의 인재들이 몰려들어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인생이모작을 시작하도록 멘토링하는 행복 전문 NGO기관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 김동호 사무총장은 29일(목) 평택에 소재하고 있는 웰빙건강연구원 조요한 원장이 55호 행복 코디네이터 예비책임교수 과정에 등록하였다고 발표했다.

행코 책임교수로 인생이모작을 시작하게 된 조요한 원장은 "평소 자연과학과 건강, 웰빙 분야에서 교육과 상담을 담당하던 사람으로서 몇 년 전부터 지켜 보아 온 행복 코디네이터에 최근 관심이 급증하게 되었고, 행복 프로그램의 선구자인 김용진 행복교수의 친절한 멘토링으로 행코 책임교수 55호로 훈련받게 되어 감격스럽다. 온라인 과정을 시작함과 동시에 예비 책임교수46번부터 50번까지 대면훈련 받는 11월 2차 교육과정에 미리 참석하여 훈련받아 하루라도 더 빨리 행코 책임교수로서 내 삶의 목표치의 완성도를 높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요한 원장에 대하여 김용진 멘토교수는 "조요한 원장은 30년간 자연건강 분야에 종사한 경륜만 아니라, 1893년 구한말에 선교사의 전도를 받은 조부가 사재를 털어 고향 마을에 장로교(고신측) 교회당을 개척하고 교회당을 세웠을 정도로 기독교 신앙심이 돈독한 지성인이다. 기독교 신앙에 근거하여 육체와 영혼과 마음까지 전인적인 치유를 하는 행복보건소 운영에 큰 비전을 갖고 있다. 이러한 열정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쓰러져가는 대한민국을 살리는데 기여하기를 기대해 본다"고 환영인삿말을 남겼다.

한편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행코 책임교수 육성 대면교육은 30일(금), 31일(토)에 공군 조종사 대령으로 예편한 49호 행코 책임교수 한상황 교수가 협회장인 한국자살예방교육협회(대전시 중구 계룡로 837. 3층)에서 개최된다. 그리고 11월 1차 대면교육은 법무부 부이사관 퇴직 후 40번 행코 책임교수가 된 윤용범 교수가 사무총장인 재단법인 청소년행복재단(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163. 혜인빌딩 2층) 교육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되고자 하는 사람은 국제웰빙전문가협회 김용진 교수에게 직접 상담하거나 55명의 행코 책임교수중 누구에게나 추천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