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영장학회, 봉사회가 금융위원장 표창을 받아 화제이다,
이대영 행복 코디네이터가 펼치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 운동!

"지난 27일(화) 오전 11시, '금융의 날'을 맞이하여 서울 여의도 63빌딩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5회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행복 코디네이터 이대영장학회,봉사회가 금융위원장 표창장을 수상하여, 전국의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들과 53명의 행코 책임교수들에게 좋은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고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 김동호 사무총장은 소개했다.

'금융의 날' 행사 축사중인 금융위원장

금년이 5년째가 되는 '금융의 날'은 금융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드높이고, 금융업에 종사하는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규모를 축소한 이 행사는 '저축-투자', '혁신-금융', '포용-금융' 세 개 분야에서 총 194명에게 금융발전유공 포상이 수여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통령 표창을 갸수 겸 배우인 유노윤호(본명 정윤호), 국무총리 표창에는 고소영 탤런트가 받았다.

이대영장학회,봉사회가 매년 펼치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 운동

금융위원장 표창을 수상한 이대영장학회,봉사회는 20년전에 육군 현역 간부인 이대영 행복 코디네이터가 설립한 민간봉사단체로서 강원도와 충청북도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와 소외된 이웃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회공헌활동과 장학활동 및 행복한 세상 만들기 운동을 회원들과 함께 진행해 왔다. 이들의 손길이 미친 곳은 원주, 춘천, 강릉, 속초, 인제, 홍천, 충주시 등이다.

 "이대영장학회,봉사회에는 D.Y.L봉사단을 비롯하여 W.J기부천사봉사회, 투!제로!레크레이션봉사회, 같이가치봉사회, 백세봉사회, 인제사랑봉사회 등 13개 단체가 속해 있다. 우리 협회가 서울대학교에서 수여한 국제웰빙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이대영 회장은 이 시대에 '감사-존중-나눔'이라는 행복 코디네이터 3대 운동을 모범적으로 펼치고 있는 매우 자랑스러운 육군 현역간부 행복 코디네이터이다. 추후 행코 책임교수로 진입하여 더 크게 활동하기를 기원한다"라고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축사 메세지를 보냈다.

한편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이날 행사에서 "가수 유노윤호로 활동 중인 정윤호님과 배우 고소영님도 꾸준한 기부활동과 공익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고 소개했다.

육군3사관학교에 장학금을 기부한 이대영장학회 회원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