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상인회 대표, 강남상인대학 박재완 지도교수가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된다.
행코 준전문가에서 행코 책임교수로 점프하여 구체적인 행복멘토링을 할 구상이다.

김용임 국민트롯가수와 함께 한 박재완 대한상공협의회 회장
김용임 국민트롯가수와 함께 한 박재완 대한상공협의회 회장

대한상공협의회는 그동안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을 거쳐 준전문가 자격을 취득한 박재완 강남상인대학 지도교수가 회장으로 활동하여 왔다.

중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권익보호와 자신감 확대를 위해 앞장서고 있는 대한상공협의회 박재완 회장은 28일(수)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가 2020년대 신직업군으로 추진하고 있는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과정에 53호로 진입했다. 

박재완 회장은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복본부(본부장 정인경 교수)의 온라인 학습과정을 통해 행코 예비 책임교수가 거쳐야 하는 행복지도사, 행복교육사, 행복상담사,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과 준전문가 교육을 받게 된다. 이후 행코 창시자 김용진 교수로부터 직접 대면교육을 통해 행코 책임교수로 임명을 받아 활동하게 된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복본부는 이번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대전에 있는 한국자살예방교육협회(협회장 한상황 교수, 대전광역시 중구 계룡로 837. 3층)에서 김용진 교수의 주관하에 책임교수 육성 대면교육을 실시한다. 수강 대상자는 46호 김문호(경찰발전위 부위원장), 47호 권원희(한국워라밸연구협회 대표), 48호 김정순(세종도도림평생교육원 원장), 49호 한상황(한국자살예방교육협회 협회장), 50호 박희숙(FDA 자문위원, 아미코젠퍼시픽 대표리더) 예비 책임교수이다.

한편 51호 배정자(고려대최고명강사), 52호 이유연(세계문화예술연합회 회장), 53호 박재완(대한상공협의회 회장) 등 서울에 살고 있는 예비 책임교수들은 재단법인 청소년행복재단의 사무총장으로 있는 윤용범 행복 코디네이터 40호 책임교수의 협조로 청소년행복재단(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163 혜인빌딩 2층) 교육장에서 11월 초순에 행복 코디네이터 수퍼바이저 김용진 교수로부터 직접 훈련받은후 행코 책임교수로 임명될 예정이다.

국내 행복 프로그램의 유일한 메카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2020년대 포스트 코로나 시대 힐링, 웰빙, 행복을 선도하는 행복멘토 1천명을 책임교수로 집중 육성하고 그들로 하여금 행코 인턴 10만명 직업군 시대를 열어갈 구상이다. 앞으로는 행코 책임교수들로 하여금 각자의 지역에 행복충전소, 행복학교, 행복보건소, 행복방송국 등 행복 프로그램 실현의 확실한 인프라를 구축하게 된다. 그와 더불어 행복한 대한민국 건설에 앞장서는 공익적인 일에 참가하고자 하는 사람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얻고 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