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관계 향상 ‘2020 사랑한Day’ 진행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는 10월 24일(토)~25일(일) 장성관내 거주중인 10가족(41명)을 대상으로 가족관계 향상을 위한 ‘2020 사랑한 Day’를 장성오투스토리에서 진행하였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관계 향상 ‘2020 사랑한Day’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관계 향상 ‘2020 사랑한Day’

이번 가족캠프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심신이 지친 가족들에게 야외활동을 통한 계절의 변화를 느끼고 가족간의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철저한 방역수칙에 따른 사전등록부터 발열체크, 소독, 문진표 작성, 집단 접촉을 최소화하는 1가족 1글램핑 지원등 그 어느때보다 안전을 중점에 두고 운영되었다. 지난 10월 17일(토)에는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은 언택트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부모‧자녀 의사소통 교육을 사전 실시함으로써 안전하게 캠프가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캠프 당일에는 가족과 함께 신나게 즐기는 ‘가족 운동회’, 스마트폰 없이 가족과 소통할 수 있는 ‘보드게임’, 아빠가 싸주는 김밥과 바비큐를 먹는 ‘오늘은 아빠가 요리사’, 가족과 모닥불 앞에서 진지하게 소통하는 ‘가족 화합의 밤’, 글램핑 체험, 1박 2일 ‘가족미션’, 우리 가족 화분만들기 ‘가족 오감체험’을 진행함으로써 부모와 자녀가 서로 소통하고 가족의 유대감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이 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한 부모님은 “코로나 때문에 답답했는데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스트레스도 날리고 가족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좋았다” 고 말했다.

이덕진 센터장은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한 가족들의 우울감·무기력감을 극복하는데 이번 캠프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가족 구성원간의 소통하는 시간을 통하여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장성군(군수 유두석)이 사단법인 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이사장 박종)에 위탁을 주어 운영되고 있으며 센터에서 진행하는 모든 프로그램 및 상담의 비용은 무료이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열리는 모든 상담과 교육 그밖의 행사들은 www.js1388.or.kr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센터 이용문의는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